방송 log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 후기 줄거리 결말 스포

freemaden 2022. 7. 2. 18:05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는 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거의 4시간가량의 러닝타임이기 때문에 결코 짧은 분량은 아닙니다. 1부에서 기이한 마을 호킨스를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 베크나가 등장했고 이로 인해 3명의 희생자가 나왔습니다. 이에 일레븐은 자신의 소중한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서 잃어버린 자신의 능력을 되찾으려 하고 자신을 연구했던 브레너 박사와 오웬스 박사의 연구소를 찾아가 일레븐이 잊고 있었던 과거의 트라우마와 기억을 되찾습니다. 그리고 그 기억 속에서 연구소에서 함께 생활했던 원을 떠올리고 원이 연구소의 모든 사람을 몰살하려고 했던 그때 각성한 일레븐에게 패해 다른 차원으로 보내져 만들어진 것이 바로 베크나인걸로 밝혀졌습니다. 2부에서는 작전을 세워 베크나를 제거 하려고 움직이는 일레븐의 친구들과 이 과정에서 위험에 처한 친구들을 구해내려는 일레븐과 세상을 파멸시키려는 원, 즉 베크나가 다시 한번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2022.06.08 - [방송 log] -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파트1 후기 줄거리 결말 스포 등장인물 정보 소개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파트1 후기 줄거리 결말 스포 등장인물 정보 소개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파트1은 총 8화로 구성된 작품으로 호킨스 마을의 새로운 빌런 베크나가 등장하면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태를 담아냈습니다. 등장인물들만 해도 시즌

freemaden.tistory.com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맥스를 위한 이야기"

 

1부에서 맥스는 오빠 빌리의 죽음으로 죄책감으로 인한 심리적 고통을 겪고 있었고 이는 사람의 약한 정신을 파고들어 파멸시키는 베크나에게 알맞은 표적이었습니다. 이후 맥스는 베크나의 저주에 사로잡히지만 친구들의 도움으로 간신히 위기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이후 베크나는 맥스의 일행 중 한 명인 낸시에게 세상을 파멸시킬 계획을 보여주는데 베크나가 사람을 살해할수록 다른 차원으로 통하는 공간의 틈이 벌어졌고 베크나는 4명의 재물을 바쳐 현실의 세계를 자신이 존재하는 이세계의 괴물들과 함께 잠식시켜 인류를 멸망시키려 합니다.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된 낸시는 세상의 종말을 막기 위해 일행들과 함께 베크나를 제거할 계획을 세웁니다. 

 

 

베크나가 남의 정신에 침투해 살해하는 동안 베크나의 본체는 무방비였던 걸 잘 알고 있었던 낸시는 맥스를 미끼로 이용해 베크나를 없애버리려고 합니다. 맥스 곁에는 루카스와 그의 동생 에리카를 붙여 맥스가 베크나에게 쉽게 당하지 않게 하고 애디 먼슨과 더스틴은 베크나가 조종하는 괴물 박쥐들의 시선을 끌어 베크나에게 접근하기 위한 장애물들을 치우며 시간을 버는동안 낸시는 동년배인 스티브, 로빈과 함께 베크나의 저택에 침투합니다. 이 모든 계획을 간파한 베크나는 자신의 손을 직접 쓰지 않고도 낸시 일행을 손쉽게 제압하고 맥스를 제물로 바쳐 차원 간 통하는 문을 열려고 하지만 이때 멀리 떨어져 있던 일레븐이 맥스의 위기를 감지하고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베크나와 마찬가지로 맥스의 정신에 침투하면서 맥스를 구출하려 합니다. 

 

 

"의외의 활약을 보여준 에디 먼슨"

 

에디 먼슨은 호킨스 마을에서 가장 괴짜로 취급받는 캐릭터로 베크나의 첫 번째 희생양이었던 크리시의 죽음을 유일하게 목격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후 베크나의 정체에 대해 맥스의 친구들과 함께 조사하면서 다른 차원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이후에도 의외의 활약을 펼치면서 영웅으로 비춰집니다. 특히 아무런 능력과 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역할에서 도망치지 않고 끝까지 시간을 벌다 자신을 희생한 장면은 이번 2부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면으로 비춰집니다.

 

 

"다시 호킨스 마을로 결집한 이들과 소멸되지 않은 베크나의 반격"

 

일레븐은 맥스의 정신세계에서 베크나를 제압하지만 그 과정에서 맥스를 지켜내지는 못했습니다. 베크나의 저주로 치명상을 입은 맥스는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하지만 일레븐은 포기하지 않고 맥스의 심장을 다시 뛰게 만들었고 맥스가 죽지 않음으로서 베크나의 계획은 실패로 돌아갑니다. 또 그 동안 낸시와 일행들은 위기에서 벗어나 무방비의 베크나의 몸에 불을 질러버리면서 베크나를 소멸시킵니다. 그럼에도 호킨스 마을은 차원의 균열로 인해 큰 지진을 겪었고 많은 사상자를 낳았습니다. 그리고 맥스 또한 목숨은 건졌지만 의식이 돌아오지 않았고 이 일로 인해 마을을 떠났던 일레븐과 윌, 그리고 러시아에 붙잡혔던 호퍼와 이를 구하기 위해 러시아까지 침투했던 조이스까지 호킨스로 돌아오면서 헤어졌던 드라마의 주역들이 다시 한번 재회하게 됩니다. 하지만 재회의 기쁨도 잠시 모든 것이 해결된 것만 같았던 드라마의 결말 장면에서 베크나의 기척을 느낄 수 있었던 윌이 베크나가 아직 죽지 않았다고 말하고 호킨스 마을에 이상기후 현상이 발생하면서 아직 일레븐과 베크나의 대결이 끝나지 않았음을 암시합니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는 맥스의 위기와 그녀를 구하기 위해 다시 뭉친 그녀의 친구들이 기묘한 이야기 드라마의 최종 빌런 베크나와의 첫 대결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또 항상 이 드라마가 여러 캐릭터의 매력을 잘 활용한 것처럼 강력한 초능력을 지닌 일레븐에게만 역할을 맡기지 않고 드라마의 모든 캐릭터들에게 각자의 역할과 임무를 부여함으로써 드라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넷플릭스를 구독한다면 절대 놓칠 수 없는 대표 드라마로 평가받는 만큼 이번 시즌에도 그 평가가 바뀌지 않을 퀄리티를 충분히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