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log

넷플릭스 드라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 후기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스포

freemaden 2022. 7. 16. 18:24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에서는 과거 시간대에 갇혀 지구 종말의 최후를 막아내고 현재로 복귀한 엄브렐러 아카데미 형제들의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현재 시간 타임으로 이동하는 데 성공한 형제들은 평화로운 시대의 모습에 안도했지만 웬일인지 본인들이 추구했던 인생은 모두 일그러져 있었습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저택은 스패로 아카데미라고 하는 새로운 멤버들로 채워져 있었고 그들이 시즌1, 2에서 소중한 인연을 맺었던 사람들은 모두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형제들은 스패로 아카데미와 서로가 진짜라고 우기며 격전을 벌이지만 만만찮은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스패로 아카데미를 쉽사리 제압하지 못하고 집에서 쫓겨납니다. 집에서 쫓겨났음에도 리더 격인 파이브는 세상의 종말에서 벗어났다는 것에 안도하지만 그들이 과거에서 현재의 시간 타임으로 온 뒤부터 시간대가 왜곡되어 큰 문제가 발생했음을 곧 깨닫게 됩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 주요 등장인물 소개"

 

 

1. 레지널드 하그리브스

 

시즌2에서 젊은 레지널드는 과거로 시간을 이동해 온 엄브렐러 아카데미 형제들과 조우하고 그들의 오합지졸식 연대에 실망하며 새로운 멤버들을 구성해 스패로 아카데미를 창립합니다. 이후 성장한 스패로 아카데미 형제들의 계략으로 온전한 사고를 하지 못하게하는 정신과 약을 계속 먹으면서 그들을 통제하지 못하게 되지만 다시 현재의 시간대에 나타난 엄브렐러 아카데미 형제들 중 클라우스가 레지가 먹던 약을 끊게 만들어 다시 이성을 되찾고 엄브렐러 아카데미와 스패로우 아카데미를 통제하려 합니다.

 

 

시간의 역설으로 쿠겔블리츠라는 블랙홀이 생겨나 우주의 시공간이 붕괴되고 종말이 다가오자 레지는 살아남은 스패로 멤버들과 엄브렐러 아카데미를 이끌어 오블리비언 프로젝트 임무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레지는 프로젝트를 완수하기 위해서 우주의 시공간을 재부팅하는 장소를 지키는 상당한 실력의 문지기로 인해 막대한 희생이 따른다는 것을 형제들에게 말하지 않고 오히려 문지기와 형제들을 의도적으로 충돌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또 처음에 형제들이 자신의 지시를 따르지 않자 형제들 몰래 루서를 살해해 문지기의 짓이라 꾸며 형제들이 문지기에 대한 증오심을 키웠으며 또 전투력이 약한 클라우스를 종말의 시공간에 버려둠으로써 자식 둘을 스스로 죽이는 비정함을 보입니다. 결말 부분에서 이 모든 것을 알게 된 자식들에게 일격을 당하며 쓰러지지만 시즌 2에서도 밝혀졌듯이 그의 몸은 노인의 인간 몸이 아닌 외계 생명체로 밝혀지면서 큰 충격을 줍니다. 오블리비언 프로젝트 임무가 성공하고 모든 것이 리셋된 세계에서 레지는 새로 만들어진 세계에서 여전히 건재하다는 장면을 보여줌으로써 다음 시즌에서는 살아남은 엄브렐러 아카데미 형제들과 스패로 멤버들이 연합해 레지와 대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빅터

 

자신의 정체성이 바뀌었음을 형제들에게 고백한 바냐는 이제 더 이상 자신이 바냐가 아닌 빅터라고 밝힙니다. 형제들 중 가장 강력한 능력을 가졌고 또 시즌1, 2에서 세상의 종말에 밀접한 요인이 되었을만큼 위험한 존재인 빅터는 이번 시즌에서도 종말의 원인에 직간접적으로 관여되어 있습니다. 시즌2에서 빅터는 사랑하는 연인 시시의 아들 할런이 물에 빠져 사망하자 능력을 써 할런을 되살리게 되고 할런은 이후에 빅터의 능력의 일부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빅터와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막대한 에너지를 제어할 수 없었던 할런은 빅터가 형제들과 함께 다른 시간대로 떠나면서 능력을 컨트롤하거나 제어할 수 있는 기회를 잃게 됩니다. 특히 엄마 시시가 암으로 세상을 떠나자 그는 자신의 에너지를 제어하지 않고 폭주하게 내버려 뒀고 이 에너지는 엄브렐러 아카데미 형제들의 어머니가 될 여성들과 연결되어 그녀들을 의도치 않게 살해합니다. 결국 할런의 폭주로 인해 형제들의 어머니가 세상에 존재하지 않게 되면서 엄브렐러 아카데미 형제들은 세상에 없는 존재가 되어야만 했는데 형제들이 현재의 시간 타임에 나타나자 시간대의 역설로 블랙홀이 만들어지면서 종말을 야기한 것입니다. 처음에 빅터는 할런을 감싸고돌지만 할런의 행동이 앨리슨에게 들켜 할런은 앨리슨에게 살해당합니다. 이후 형제들 사이에서 누구보다 사이가 좋았던 앨리슨과 빅터의 관계는 회복될 수 없을 만큼 멀어져 버렸지만 마지막 종말에 이르러 빅터는 앨리슨의 행동을 이해하고 용서합니다.

 

 

3. 파이브

 

공간을 이동하는 능력을 가진 파이브는 지금까지 엄브렐러 아카데미 형제들을 이끌며 종말을 막으려 애써봤지만 무너진 시간대는 아무리 그들이 이동해도 회복되지 않았고 작은 변수는 큰 폭풍이 되어 또 다른 종말을 야기합니다. 이번에도 블랙홀로 인한 종말이 다가오자 파이브는 시간타임을 관리하는 커미션에 잠입해 해결책을 모색하지만 이미 커미션은 블랙홀로 인해 전멸 상태였고 파이브는 커미션의 지하 벙커에서 죽어가는 미래 타임의 자신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미래의 파이브는 현재의 파이브에게 이번에는 세상의 종말을 막으려 애쓰지 말고 내버려두라는 유언을 남기며 사망합니다. 이후 파이브는 미래의 자신이 남긴 유언을 되새기며 아버지의 오블리비언 프로젝트에 반대하지만 레지가 루서를 살해하면서 파이브의 저항은 물거품이 돼버렸고 어쩔 수 없이 레지를 의심하면서도 오블리비언 프로젝트 작전에 참가하게 됩니다. 

 

 

"이번 시즌도 세상을 구하기 위한 형제들의 좌충우돌기"

 

시즌2에서 세상의 종말을 막고 소멸했던 벤이 이번에는 스패로 아카데미의 일원으로 다시 환생하면서 다시 한번 벤의 활약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형제들을 살뜰히 챙겼던 과거의 벤에 비해 스패로 아카데미의 벤은 이기적이고 탐욕적인 성격으로 형제들 가운데서도 불란을 일으키는 기폭제의 역할로 활약합니다. 벤의 무리한 리더쉽으로 스패로 아카데미의 형제들은 쿠겔블리츠, 즉 블랙홀에 빨려 들어가 소멸되거나 할런의 공격에 사망하면서 벤과 슬론밖에 생존하지 못했고 두 사람은 엄브렐러 아카데미에 합류해 함께 세상의 종말에 맞섭니다. 

 

 

단지 이번에는 형제들이 필사적으로 종말에 맞서는 느낌보다 약간 체념한 듯한 태도로 남은 시간을 즐기자는 식의 전개가 눈에 띄는데 엄브렐러 소속의 루서와 스패로 소속의 슬론은 서로 사랑에 빠지면서 종말 하루 전 형제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혼식을 올립니다. 하지만 루서가 아버지 레지에게 살해당하면서 그들의 체념적인 태도는 어쩔 수 없이 종말을 막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고 과연 이 행동의 결과가 정말 종말을 막는 것이었는지 아니면 나중의 상황을 더 악화시키는 부작용으로 작용한 것인지에 대해서 아직 모른 체 드라마는 마무리됩니다. 다만 어떻게든 레지의 의도대로 무너진 우주 공간이 리부트 되었기 때문에 급한 불은 막은 것으로 비춰지기도 합니다.

 

 

이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에서는 다양한 캐릭터와 능력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라마를 지탱했던 엄브렐러 아카데미 형제들은 물론 새로운 얼굴의 스패로 아카데미 형제들이 서로 결투를 벌이기도하고 협력하기도 하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또 빅터의 능력에 영향을 받은 꼬마 할런이 어른이 되어 이번 종말의 중요한 시발점으로 작용하면서 시즌2의 풀지 못한 떡밥들을 풀어냅니다. 다만 시즌 3까지 진행된만큼 여러번 얽힌 시간대를 시청자가 알기 쉽고 설득력있게 풀어내지는 못하고 있기 때문에 드라마 전개에 있어서 혼동을 주는 구간이 다소 보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