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log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파트1 후기 줄거리 결말 스포 등장인물 정보 소개

freemaden 2022. 6. 8. 18:14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파트1은 총 8화로 구성된 작품으로 호킨스 마을의 새로운 빌런 베크나가 등장하면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태를 담아냈습니다. 등장인물들만 해도 시즌 역대급으로 많은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면서 드라마의 각 에피소드가 지루하지 않은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사망한 줄만 알았던 짐 호퍼의 러시아 형무소에서의 탈출 과정, 초능력을 사용하는 일레븐의 호킨스 연구소 학살의 연관성, 마지막으로 오빠 빌리의 죽음에 대한 트라우마로 빌런 베크나의 표적이 되어버린 맥스의 위기가 어우러져 시즌4 또한 전 시즌을 다 즐겨보신 시청자들에게 만족스러울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시즌4까지 이야기와 인물들이 축적된 만큼 전 시즌의 이야기에 대해서 잘 기억하지 못하거나 이제 막 기묘한 이야기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당연히 진입장벽이 높을 수밖에 없는 한계점도 가집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파트1 줄거리 소개"

 

과거의 참상을 뒤로하고 평화를 만끽하고 있는 호킨스 마을 주변에 다시 한번 불길한 기운이 감돌고 마을의 고등학교 여학생 크리시가 끔찍한 사체로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경찰은 이때 크리시와 함께 있었던 에디 먼슨을 용의자로 추정하고 사건을 조사하지만 알 수 없는 존재에 의한 사망자는 점점 늘어가는데...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파트1 주요 등장인물 소개"

 

 

1. 맥스

 

맥스는 오빠 빌리가 사망한 사건 이후에 친구 루카스, 더스틴, 마이크와 거리를 두며 홀로 트라우마에 괴로워합니다. 하지만 이런 과거의 트라우마는 빌런 베크나의 좋은 표적이었고 베크나는 주로 사람의 죄책감과 트라우마를 비집고 들어가 정신을 공격하면서 끔찍한 형상으로 죽게 만든 뒤 죽은 자의 영혼을 자신의 재물로 삼았습니다. 베크나의 시계가 표적의 눈에 보이는 순간 사냥감은 일정 시간 내에 베크나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게 되고 베크나는 2명의 학생을 살해한 뒤 트라우마로 정신이 불안정했던 맥스를 3번째 희생양으로 설정하고 그녀를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맥스가 곤경에 처한 걸 알게 된 루카스, 더스틴, 낸시, 스티브, 로빈은 힘을 합쳐 베크나의 저주를 벗어나는 방법을 수소문하고 맥스가 우연히 끌려간 베크나의 다른 차원의 형상이 빅터 크릴이 살았던 가족의 집과 비슷하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과거 가족을 몰살한 원인이 악마의 저주임을 주장하면서 정신병원에 가둬져 있는 빅터 크릴이 사실은 베크나의 저주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생존자라는 걸 깨달은 낸시는 기자의 기질을 발휘해 정신병원에 잠입해 빅터 크릴과 접촉하는 데 성공하고 빅터 크릴을 베크나의 저주에서 구해낸 건 다름 아닌 음악, 멜로디였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때 맥스는 베크나로부터 목숨을 위협받고 있는 절체절명의 순간에 있었고 낸시는 무전으로 더스틴에게 음악이 다른 차원에 속박되어 있는 맥스를 벗어날 수 있게 하는 해결책이라고 전달하면서 친구들은 맥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음악을 재생해 베크나의 저주를 물리칩니다. 

 

 

2. 일레븐

 

드라마는 시즌 4는 일레븐이 호킨스 연구소의 직원들과 일레븐과 비슷한 초능력을 쓰는 아이들을 몰살시킨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일레븐은 시즌3에서 자신의 초능력을 쓰지 못해 평범한 소녀로 돌아갔고 양아버지인 짐 호퍼가 사망하면서 가족을 잃었으며 이후 조이스 가족을 따라 캘리포니아로 이사하면서 친구이자 연인인 마이크와도 만나지 못하게 됩니다. 최악의 상황에서 일레븐은 새로운 환경의 학교에서 평범하게 살아가려 하지만 오히려 또래의 아이들에게 집단 괴롭힘을 당하면서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고 이 때 과학자 샘 오웬스 박사가 나타나 호킨스의 괴물이 다시 나타났다고 말하면서 일레븐에게 능력을 다시 찾을 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제안합니다.

 

 

소중한 친구들을 돕고 싶었던 일레븐은 샘 오웬스 박사를 따라 숨겨진 연구소에 도착했으며 그곳에서 호킨스 연구소의 전 책임자이자 자신을 담당했던 브레너 박사와 다시 조우하게 됩니다. 브레너 박사는 일레븐에게 과거의 잊혀진 기억이 일레븐의 능력을 사용하는 데 장애물이 되고 있다며 일레븐에게 과거 실험실 학살이 일어나기까지의 과정이 담긴 영상을 뇌파와 연결시켜 일레븐이 회피하고 있는 사실에 대해서 계속 대면하게 하면서 능력을 각성시키려는 시도를 합니다. 

 

 

3. 짐 호퍼

 

조이스는 자식들과 일레븐을 데리고 캘리포니아로 떠났으며 그곳에서 텔레마케터로 일하며 마음 한편으로는 사망한 짐 호퍼를 항상 그리워합니다. 그 때 짐 호퍼가 살아있다는 메시지가 담긴 소포를 받게 된 조이스는 머레이와 함께 러시아의 수용소에 수감되어 있는 짐 호퍼를 찾으러 떠납니다. 하지만 브로커 역할을 담당했던 밀수업자 유리의 배신으로 탈옥한 호퍼는 다시 러시아군에 체포되고 러시아군은 호퍼, 호퍼를 도와준 간수 엔조와 같이 데모고르곤에게 먹이로 던져주지만 데모고르곤의 약점을 알고 있었던 호퍼는 오히려 데모고르곤에게 공격을 가하면서 대치상황에 이릅니다. 이때 배신한 밀수업자 유리에게 반격을 가해 유리를 협조하게 만든 조이스 일행은 호퍼가 수감되어 있는 형무소에 잠입해 형무소의 간부들을 제압하면서 호퍼와 다시 재회하게 됩니다. 

 

 

"새로운 불안요소들과 멀어진 우정"

 

고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들은 뿔뿔히 흩어집니다. 루카스는 루저라고 취급받는 더스틴, 마이크와 어울려 지내는 것을 멀리하고 농구부에 가입하면서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려 다닙니다. 맥스는 과거의 트라우마로 스스로 친구들을 밀어냈고 일레븐은 캘리포니아의 학교 환경에 적응하지 못했으며 일레븐과 마이크의 장거리 연예도 점점 둘의 사이를 멀게만 느껴지게 만듭니다. 이때 새로운 적인 베크나가 등장하면서 흩어진 그들이 단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줬으며 베크나에게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인 일레븐이 없는 절망적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각 캐릭터의 장점을 활용한 활약으로 베크나의 저주로부터 맥스를 구출해 내는 데 성공합니다. 

 

 

"베크나의 정체와 일레븐의 각성"

 

일레븐의 능력을 각성시키는 과정에서 일레븐의 과거와 베크나의 정체가 연결되어 있음이 드라마의 마지막 화에서 밝혀집니다. 일레븐은 연구소에서 브레너 박사의 소중한 실험체로 취급받고 있어 다른 아이들의 시기와 질투를 받았으며 그들의 집단 괴롭힘을 받으면서 위기에 빠집니다. 이때 한 연구소 직원이 일레븐을 도와줬는데 이에 일레븐도 그의 몸에 이식되어 있는 제어칩을 제거해 주지만 이것이 비극의 시작이 되어 자유가 된 직원은 자신을 원이라고 밝히며 연구소 직원과 아이들을 학살하기 시작합니다. 원은 일레븐마저 제거하려 했지만 이는 일레븐의 능력이 각성하는 계기가 되어 오히려 일레븐이 원을 제압했으며 원을 다른 차원에 보내버렸고 원은 다른 차원에서 베크나로 변질되면서 더욱 강력하고 사악한 존재가 탄생했던 것입니다. 그 모든 기억을 되살려낸 일레븐은 자신의 능력을 되찾았고 이를 끝으로 드라마 파트1은 마무리됩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파트1은 시즌 중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시리즈로 평가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축적된 캐릭터와 에피소드들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드라마는 최고의 반전으로 결말의 방점을 찍었습니다. 앞으로는 러시아의 짐 호퍼 일행과 연구소와 근처에서 대기하고 있는 일레븐 일행, 그리고 호킨스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모든 인물들이 힘을 합쳐 베크나에게 반격을 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이미 과거에 한번 충돌한 적 있는 일레븐과 원의 대결이 세월이 흘러 이번에는 어떻게 흘러갈지가 다음 파트2의 시청 포인트로 비춰질 듯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