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넷플릭스 영화 켄타우로스 후기 결말 줄거리 정보 가벼운 범죄스릴러

freemaden 2022. 6. 17. 17:48

영화 켄타우로스는 스카이 하이, 더 워닝을 연출한 다니엘 칼파소로 감독의 작품입니다. 제레미 구에즈 소설을 원작으로 프랑스 영화 번 아웃을 리메이크한 이 영화는 실력이 출중해 프로 라이더를 꿈꾸는 한 남성이 마약조직의 배달일에 휩싸이면서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입니다. 오토바이를 활용한 액션 장면이 간간이 나오지만 본격적인 오토바이 경주 영화로 비춰지기보다는 범죄조직의 모략과 암투가 섞이면서 벌어지는 누아르 영화에 더 가깝습니다. 

 

 

"영화 켄타우로스 줄거리 소개"

 

프로 라이더 선수를 목표로 하고 있는 라파는 어느 날 최고의 팀으로부터 선발 테스트를 받으러 오라는 권유를 받습니다. 낮에는 컨테이너 화물운반 일을 하고 남는 시간에 선발 테스트를 위한 훈련을 거듭하던 라파는 별거 중인 아내 나탈리아가 범죄 조직의 보스 카를로스의 마약 보관책을 도맡아서하다 마약을 통째로 도둑맞았음을 알게 됩니다. 라파는 아들과 아내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카를로스를 직접 만나 담판을 지으려하고 카를로스는 나탈리아가 잃어버린 마약 값을 변제하는 조건으로 2달 동안 마약운반 역할을 해라고 강요하는데...

 

 

"카를로스와의 거래로 모든 것을 잃게 된 라파"

 

라파는 카를로스의 집요한 협박으로인해 끊임없이 마약 배달을 하게 되었고 이는 컨디션 저하로 인해 라이더로서의 훈련에서 잦은 실수를 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준수한 실력으로 스카우트 제안을 받은 라파는 팀 선발 테스트에서 떨어지게 되면서 평생의 꿈을 눈앞에서 놓치게 됩니다. 또 연장근무가 많은 컨테이너 운반 일마저 계속할 수 없게 되면서 카를로스 패거리들과 엮인 라파는 점점 삶이 피폐해져 갑니다.

 

 

라파는 어떻게든 아내와 아들을 위해서 두 달을 버텨냈고 카를로스와의 인연을 끊으려 하지만 카를로스의 심복인 보로는 라파를 계속 겁박하면서 마약 배달일을 계속 시키려 합니다. 이에 라파는 충동적으로 보로를 살해하고 카를로스의 사업을 탐내고 있던 건달 코르테스에게 연락해 카를로스의 마약창고를 습격하게 만듭니다. 보로와 마약 거래한 돈이 사라지자 라파를 추궁하러 온 카를로스에게는 보로가 조직을 배신하고 다른 조직에게 붙었다고 이간질하지만 라파의 거짓말이 금방 들통나면서 라파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합니다. 이때 라파를 구하기 위해 나타난 코르테스 패거리들에 의해 극적으로 구조되고 라파는 드디어 자유의 몸이 된 듯했지만 경찰이 나타나 의외의 거래를 제안하면서 라파는 마약범죄를 추적하는 단속 라이더로 활약하게 됩니다. 

 

 

영화 켄타우로스는 킬링타임용으로 가볍게 감상하기에 적절한 작품입니다. 유럽 범죄스릴러 영화들의 패턴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스토리와 지금까지의 범죄들과 사건들을 아름답게 포장하면서 무마하는 결말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오토바이가 중요한 소재로 작용하는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시선을 끌만한 완성도 높은 액션장면이 거의 보이지 않는 점은 가장 아쉬운 점으로 비춰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