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영화 비스티 보이즈 후기 줄거리 결말 해석 스포

freemaden 2021. 11. 25. 19:13

영화 비스티 보이즈는 공작, 범죄와의 전쟁, 용서받지 못한 자를 연출한 윤종빈 감독의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윤종빈 감독의 데뷔작 용서받지 못한 자가 개봉하고  3년 만의 작품이며 용서받지 못한 자가 퇴폐적인 군대의 고질적인 악습에 대해 다룬 이야기라면 비스티 보이즈는 강남 청담동의 호스트들의 세계를 이야기합니다. 호스트의 문화와 성격을 체험하기 위해서 윤종빈 감독은 6개월간 실제로 가게에서 웨이터로 일하면서 그들을 관찰하면서 자료를 수집했고 전직 호스트들이 쓴 서적도 참고해 리얼한 호스트들의 세계관을 그려냈습니다.

 

 

"영화 비스티 보이즈 줄거리 소개"

 

승우는 군 제대 후 집에 왔지만 집에는 가족이 없었고 가족들은 경제적으로 파산해 뿔뿔히 흩어진 상황이었습니다. 당장 가진 돈이 없었던 승우는 친누나 한별의 도움을 받아 생활했고 누나의 애인 재현의 소개로 호스트로 일하게 됩니다. 재현과 승우는 같은 가게에서 일하며 친해지게 되고 승우는 잘생긴 외모로 여성 손님들의 인기를 얻으며 승승장구합니다. 하지만 재현은 사채업자 창우에게 빌린 돈 오천만을 갚기 위해 한별을 포함한 자신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공사 작업(여성을 속여 돈을 뜯어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여성에게 접근하는 행위)을 들어가게 되고 반면에 승우는 강남 상위 10% 안에 드는 호스티스라고 자신을 소개한 지원에게 점점 끌리게 되면서 지원이 요구하는 돈을 대주기 시작하는데...

 

 

"속이는 자와 속는 자"

 

영화는 재현과 승우를 대비적으로 보여주면서 화려하게 사는 듯 보이지만 빈 깡통인 호스트의 삶을 123분안에 담아냈습니다. 재현은 전형적인 호스트로 어떻게든 자신에게 호감을 가진 여성에게 기생해 돈을 빌리거나 훔쳐 삶을 영위해 나가려는 인물입니다. 함께 동거하던 한별이 더 이상 자신에게 돈을 빌려줄 것 같지 않자 재현은 한별과 이별하고 자신의 세컨드인 미선에게 공사 작업을 치면서 어떻게든 오천만 원을 뜯어내려 합니다.

 

 

승우는 재현과 달리 여성을 등처먹는 공사를 하거나 기생하려 하지 않습니다. 집이 망하기 전 부자로 살았던 기억 때문에 승우는 자신이 언제든 지금의 상황을 극복하고 호스트 생활을 청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할 만큼 순수한 청년입니다. 하지만 그 순수함과 착각이 호스트의 세계에선 속이기 쉬운 먹잇감으로 포착되기 때문에 승우는 의도적으로 자신에게 다가온 지원에게 속아 지원과 연인 사이가 되면서 같이 살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지원은 승우에게 돈을 요구했고 승우는 자신이 해줄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지원에게 경제적인 부분을 지원했지만 그만큼 지원에게 점점 집착하게 되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점점 금이 가기 시작합니다. 결국 영화는 두 호스트의 이야기를 대비적으로 보여주면서 속는 자와 속이는 자로 분류되는 호스트의 세계관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어떻게든 비극의 결말로 치닫는 그들의 주변관계들"

 

재현은 미선에게 공사작업에 공을 들여 미선에게 오천만 원을 얻어내는 데 거의 성공하지만 가진 게 없이 허세만 가득한 자신의 실체가 드러나자 공사 작업은 실패로 돌아갑니다. 사채업자 창우에게 돈을 갚지 못해 팔이 부러지는 부상까지 당하자 결국 재현과 헤어졌던 한별은 재현에게 다시 돌아와 오천만 원을 대출해 재현에게 빌려줍니다. 하지만 재현은 그 돈을 가지고 일본으로 도망가버리면서 자신을 불쌍하게 여기고 끝까지 믿어준 사람을 배신하는 선택을 합니다. 일본에 도착한 재현은 후배의 도움으로 다시 호스트로 일하며 일본 여성들의 호감을 얻어 공사 작업을 하는 데 여념이 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한편 승우는 지원과 밝은 미래를 꿈꾸지만 지원의 거짓말과 계속된 돈 요구로 인해 사랑은 집착으로 변해갑니다. 승우가 집착으로 인해 폭력적으로 변해가자 지원은 승우를 떠나갔고 승우는 지원을 스토킹해 지원이 불법 마사지 가게에서 일하는 사실을 알아냅니다. 자신을 속였다는 배신감과 집착에 의해 승우는 지원의 집에 찾아가 지원을 살해하면서 영화의 비극적인 결말은 막을 내립니다.

 

 

영화제목 비스티 보이즈는 저속한 남자들이라는 뜻으로 속고 속이는 그들의 세계를 리얼하게 표현한 작품입니다. 하지만 눈에 띄는 캐릭터가 많지 않은 데다 관객들이 공감하고 정 줄만한 인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영화를 보는 이에 따라선 답답함과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윤계상, 하정우 배우의 열연으로 눈여겨 볼만한 장면들이 분명히 있고 지금까지 하이라이트 장면들이 유튜브에 소환될 정도로 묘한 매력이 있는 작품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