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영화 작은 소망 후기 줄거리 결말 위대한 소원 리메이크작

freemaden 2020. 8. 19. 23:41

영화 작은 소망은 한국영화 위대한 소원을 리메이크해서 연출한 중국 작품입니다.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는 고원을 필두로 어릴 적부터 함께한 서호와 장정양과 같은 두 단짝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코미디와 결말 부분의 반전 효과로 인한 감동을 내세우고 있는 전형적인 청춘 드라마입니다.

 

 

"영화 작은 소망 줄거리 소개"

 

고등학생의 나이에 몸이 마비되어 움직일 수 없는 고원은 병원에 장기간 입원하면서 치료를 받지만 병은 점점 빠르게 진행됩니다. 결국 의사로부터 아들의 시한부 소식을 전해들은 고원의 부모님은 남은 시간 동안 고원을 위해 해 줄 수 있는 건 다 해주려 노력하지만 고원이 진심으로 원하는 게 뭔지 몰라서 고원의 단짝 친구들인 서호와 장정양에게 고원의 소원이 뭔지 알아보게 합니다.

 

 

하지만 하나뿐인 친구들에게 고원이 소원이라고 말한 것은 다름 아닌 여성과 연애를 하고 싶다는 것이었고 이때부터 얼마 남지 않은 생을 살아가는 고원을 위해 서호와 장정양은 고원의 소원을 이뤄줄 수 있는 여성을 찾아다니기 시작하는데...

 

 

"청춘 코미디라고 하는데 전혀 웃기지 않는 저렴한 코미디"

 

영화 작은 소망은 초반에 고원의 지인들이 고원의 시한부 소식을 접하게 되고 고원을 위해 여러 가지 일들을 벌이면서 코미디를 전개합니다. 고원의 아버지는 고원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 휠체어에 앉아 있는 고원과 함께 마라톤에 참가하게 되고 결국 도중에 실신하면서 고원 또한 길가에 내동댕이 쳐지게 되면서 웃픈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고원의 친구들 또한 고원과 함께 가고 싶었던 바닷가로 가기 위해 병원의 고원을 몰래 데리고 나와 세 명이서 오토바이를 타고 바닷가로 향합니다. 하지만 그곳의 바닷가는 이미 쓰레기들로 오염되어 있었고 사람도 없는 황폐한 장소로 변해 있었기 때문에 셋은 낙심하지만 영화는 관객들을 웃기기 위해 움직일 수 없는 고원을 이용해서 바다에서의 개그적 상황을 연출합니다.

 

 

그 이후에 고원은 친구들에게 여성과 연애를 하고 싶다는 진심을 밝히면서 장정양과 서호가 고원의 소원을 들어줄 여성을 필사적으로 찾게 만들고 그 과정에서 또 여러 여성들에게 싸다구를 맞는 상황을 연출하면서 영화는 불편한 코미디를 계속해서 연출합니다.

 

 

결국 이 영화의 코미디는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는 고원을 이용하거나 고원의 소원을 들어줄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가볍게 소비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관객들에게 설득력이 떨어지는 불편한 코미디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결말을 통한 분위기 반전을 노렸지만..."

 

장정양과 서호는 고생 끝에 고원의 소원을 들어줄 여성을 찾아내고 고원과의 만남을 성사시킵니다. 하지만 고원이 그 여성에게 자신의 진짜 진심을 밝히는 반전이 펼쳐지면서 코미디 일색이었던 영화가 분위기 반전을 노리기 시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의 결말과 반전이 관객들에게 어느 정도의 호소력과 설득력을 가지는 감동 스토리로 다가올지는 긍정보다는 의문부호가 강하게 남습니다.

 

 

영화 작은 소망은 원작인 위대한 소원의 겉모습만 따라한 아쉬운 작품입니다. 코미디는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수준으로 보이고 있고 영화 작은 소망의 결말과 반전 또한 감동 휴먼 드라마로 연출되기엔 설득력이 많이 떨어지는 진부함을 남깁니다. 결국 중국에서 입지를 단단히 다진 세 명의 남자 배우들의 연기에 많은 것을 기대지만 영화 전체의 볼거리를 채우기엔 턱없이 부족한 수준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