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log

드라마 LTNS 후기 줄거리 결말 뜻 티빙 오리지널

freemaden 2024. 2. 15. 17:03

드라마 LTNS는 long time no sex의 줄임말로 부부관계가 소원해진 사람들의 사연을 모은 작품입니다. 총 6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화 소공녀에서 연기 호흡을 맞춰본 적 있는 이솜과 안재홍이 주연을 맡아 환상케미를 보여줍니다. 처음에는 단순 불륜 에피소드가 소개되지만 나중에는 결혼을 했음에도 배우자에게서 사랑을 느끼지 못했거나 진정한 사랑을 늦게 찾은 여러 가지 케이스가 등장합니다. 결국은 나에게 맞는 사람이 아닌 내 경제상황에 이로운 파트너십으로 변질되어 버린 현실판 결혼의 한계점을 신랄하게 보여주며 사랑은 결혼이라는 제도와 상관없음을 제시합니다.

 

 

"드라마 LTNS 줄거리 간단 소개"

 

신혼부부 우진과 사무엘은 사무엘의 사업 실패로 가정형편이 힘들어지고 부부관계도 점점 멀어집니다. 이 때 택시기사로 일하고 있던 사무엘의 차마저 침수로 물에 잠기게 되자 호텔의 데스크에서 일하던 우진은 그녀가 호텔에서 눈여겨봐 둔 불륜커플을 협박해 그들로부터 돈을 갈취하는 방법을 생각해 내는데...

 

 

"주요 등장인물 소개"

 

 

1. 우진 ( 이솜 )

 

호텔 데스크에서 일하고 있던 우진은 불륜관계로 보이는 여러 손님들을 보면서 자신의 수첩에 기록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남편의 차가 침수되는 사건이 벌어지자 우진은 그동안 모아논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서 불륜 커플들을 협박해 돈을 갈취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오랫동안 남편 사무엘과의 부부관계를 하지 않는 것을 의식하면서 여러 가지 시도와 노력을 하며 남편과의 관계를 회복하려 애씁니다.

 

 

우진은 사무엘과 같이 불륜커플들의 신원을 조사해 그들로부터 거액의 돈을 뜯어내는 데 성공하지만 이 작업이 반복될수록 두 사람은 위험에 빠졌고 급기야는 자신의 정체가 드러나 도망치려던 사무엘이 교통사고로 입원하는 상황에까지 이릅니다. 남편이 퇴원 후 수상한 행적과 거짓말을 반복하자 이번에는 남편의 불륜을 의심하며 몰래 뒷조사를 시작합니다.

 

 

2. 사무엘 ( 안재홍 )

 

친구와 시작한 사업이 망한 후 사무엘은 아내 우진의 도움으로 개인택시를 운행합니다. 하지만 폭우가 쏟아지던 날 사무엘의 차가 침수되어 더 이상 고칠 수 없는 고철덩어리가 되어버렸고 보험의 혜택도 적용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사무엘은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친구 정수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이내 모욕적인 말만 듣고 거절당합니다. 남편의 고민을 알게 된 우진은 사무엘의 부탁을 거절한 정수가 불륜을 저지르고 있다는 것을 이용해 정수를 협박해 큰돈을 갈취합니다. 이 일을 계기로 우진이 본격적으로 불륜커플들이 가진 돈을 뜯어내려고 하면서 사무엘도 어쩔 수 없이 동참하게 됩니다.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변해버린 결혼"

 

모든 결혼이 그런 건 아니겠지만 적어도 이 드라마에서 소개되는 불륜커플의 대다수의 경우에는 결혼을 비즈니스적 차원에서 이뤄낸 성과로 생각했다는 점입니다. 의사와 결혼한 간호사, 배우자 집안의 재력으로 사업을 확장한 예술가, 고액의 연봉을 받는 연구가 등 경제적 이점을 고려해 성공한 결혼으로부터 그들은 경제적 이익은 얻었지만 상대방으로부터 진정한 사랑을 느끼지 못했고 이에 부부관계를 대신해 줄 다른 상대방을 만나면서 불륜이 시작됩니다.

 

 

사무엘 또한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은 딜레마에 빠지게 되는데 그는 언제부터인가 아내의 기에 짓눌려 우진에게 더 이상 성욕을 느끼지 못했고 이는 큰 부부싸움을 불러옵니다. 더 이상 남편이 자신을 여성으로 보지 않자 자존심이 상한 우진은 그 날밤 집을 뛰쳐나가 전 남자친구와 우발적인 불륜을 저지르게 되고 사무엘은 우진과 여러 불륜 커플들을 미행하고 갈취하는 일에 지쳐 자신과 청소메이트였던 이웃집 여성에게 연락해 관계를 되돌립니다. 사무엘은 이웃집 여성과 육체적인 관계가 아닌 청소를 하며 정서적 관계를 쌓아 올렸지만 이마저 아내에게 들통나게 되면서 두 사람은 서로의 밑바닥까지 보이게 될 만큼 크게 싸우고 이혼합니다.

 

 

드라마 LTNS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성공한 결혼생활의 한계점을 여실 없이 보여준 작품입니다. 사회에서 통상 말하는 성공적인 결혼, 남에게 보여주기식 결혼은 진정한 사랑이 지속되지 못하고 급기야는 서로에게 애정조차 주지 못하는 관계로 변질됩니다. 하지만 결혼의 실패를 경험한 사람들은 이혼한 우진과 사무엘이 다시 사랑을 나누는 마지막 장면처럼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상대를 만나 어떻게든 사랑을 갈구하고 또 쫓아갈 것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