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log

드라마 우주를 삼킨 소년 후기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지독한 유년성장기

freemaden 2024. 1. 25. 21:27

우주를 삼킨 소년은 7부작으로 구성된 호주 드라마입니다. 트렌트 돌턴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원작이 작가의 유년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진 이야기라고 밝혔지만 그야말로 작가의 경험은 모티브만 제공된 것이므로 드라마 속 이야기는 픽션 그 자체로 봐주셔도 무방합니다. 드라마는 주인공 일라이 벨의 가족이 거대 범죄조직에 의해 풍비박산 나는 걸 시작으로 도저히 13세 소년이 극복하지 못할 시련에도 불구하고 일라이 벨을 중심으로 가족이 다시 뭉치게 되는 기적의 과정을 그려냅니다. 범죄 스릴러와 가족 드라마를 적절하게 섞은 느낌으로 다소 가혹하고 지독하게 비춰지는 일라이 벨의 유년성장기를 높은 몰입감으로 흥미진진한 전개를 자랑합니다.

 

 

"주요 등장인물 소개"

 

 

1. 일라이 벨 ( 동생 )

 

호주의 취약계층에 속하는 부모 밑에서 일라이 벨은 마약에 중독된 엄마, 그리고 마약을 거래하는 새 아빠 때문에 하루하루 불안함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새아빠 라일이 마약을 조작해 따로 이윤을 남기던 것을 마약조직에 들키게 되자 일라이 가족은 마약조직의 해결사 아이번 크롤에 의해 순식간에 해체됩니다. 일라이는 아이번에 의해 손가락 하나가 잘려나갔고 새아빠 라일은 아이번의 수하들에 의해 납치당했으며 엄마 프랭크는 라일의 마약거래 죄를 뒤집어 쓰고 감옥에 수용됩니다. 

 

 

일라이는 경찰, 언론에 자신이 겪은 부당한 범죄를 고발하려 했지만 이미 경찰은 아이번 크롤과 한패였고 언론은 일라이의 말을 신빙성 있는 제보로 받아주지 않으면서 오히려 아이번에게 목숨만 위협받게 됩니다. 결국 갈 곳 없던 일라이와 거스 형제는 알코올 중독인 친아버지 로버트에 의탁했고 우선 일라이는 감옥에 간 엄마가 다시 마약중독에 빠지지 않게 그녀에게 희망을 주며 프랭크가 출소했을 때 다시 새 시작을 할 수 있는 계획을 준비합니다. 

 

 

2. 거스 벨

 

어릴 때 불안증세를 겪고 있는 친아버지의 교통사고 이후 직접적으로 말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미래의 단편을 볼 수 있는 불완전한 예지 능력으로 인해 가족에게 닥쳐올 위기를 미리 감지하고 자신이 본 것을 그림으로 그려 경고합니다. 말을 전혀 못하다가 라일과 가족들이 아이번에 의해 살해될 위협에 처하자 말문을 트이게 됩니다. 후에 일라이가 새아빠 라일이 숨겨둔 대량의 마약을 발견해 이를 거액의 돈으로 바꾸며 기뻐하지만 이 돈으로 인해 다가올 비극을 미리 감지한 거스는 동생 몰래 마약을 판 돈을 의미 있는 선행에 활용합니다. 

 

 

"중요한 건 꺽이지 않는 마음"

 

거스보다 좀 더 적극적이고 실행력 강한 동생 일라이는 마약조직을 추적하고 그들이 행한 범죄를 세상에 밝히려 하지만 인생의 멘토라 할 수 있는 할리데이의 조언을 듣고 자신이 바꿀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음을 깨닫게 됩니다. 또 친할아버지와 마찬가지였던 할리데이가 말기암으로 세상을 떠나자 일라이는 큰 슬픔에 잠기면서 마약조직에 대한 복수를 포기합니다. 

 

 

한편 아이번 크롤과 손잡은 경찰의 암약으로 인해 엄마 프랭크에게 편지가 한 통도 전달되지 않자 일라이는 직접 감옥에 잠입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합니다. 크리스마스 날,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 마약에 취해있는 프랭크 앞에 불연듯 나타난 일라이는 엄마가 출소한 뒤의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며 그녀에게 큰 용기와 위로를 전달합니다. 아들의 과감하고 무모하지만 용기 있는 행동으로 프랭크는 감옥에서 마약에 다시 손대지 않았고 건강한 상태로 무사히 만기복역을 마치게 됩니다. 거스의 단독행동으로 거액을 선행에 쓰게 되었지만 두 아들은 각자의 꿈을 향해 걸어 나갔고 무엇보다 친아버지인 로버트가 어린 자식들을 돌보기 위해 알코올 중독을 극복하면서 뿔뿔이 흩어진 가족은 다시 뭉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합니다.

 

 

"빌런의 활약의 공간이 부족한 아쉬운 단점"

 

드라마에서는 주인공 일라이를 중심으로 가족들끼리 뭉쳐 시련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그려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점점 아이번 크롤을 비롯한 마약 조직의 중요 인물들이 등장할만한 공간이 거의 없어보입니다. 물론 드라마의 주요 사건은 일라이가 성인이 된 후 기자로서 마약 조직의 실체를 알리는 것이 결말부의 하이라이트지만 이외에도 마약중독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엄마 프랭크와 알코올 중독과 불안증세로 인생을 무기력하게 살아가는 아버지 로버트 등 가족의 문제를 극복하는 과정 또한 비중이 적지 않기 때문에 빌런들이 활약할만한 공간이 협소해 보이기도 합니다.

 

 

"큰 반전이 없어도 스토리가 탄탄해서 재미있는 드라마"

 

드라마 우주를 삼킨 소년은 결말부에서 기자가 된 일라이가 마약조직의 실체를 밝혀내고 또 그들으로부터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되지만 형 거스를 비롯해 온 가족이 이를 막아내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됩니다. 결말부는 시청자들의 예상을 어긋나게 할 만한 반전이 거의 등장하지 않아도 이미 드라마의 탄탄한 서사가 작품을 뒷받침하고 있었기 때문에 드라마의 전체적인 이야기는 충분히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 간의 유대, 이웃 간의 유대가 암울한 시대 배경에도 불구하고 따뜻하게 그려져 있어서 일라이의 유년기를 지켜보는 시청자들 또한 고난을 극복하고자 하는 용기와 희망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