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영화 쏘우 X 후기 줄거리 결말 쿠키 정보 다시 시작된 죽음의 형벌

freemaden 2023. 12. 16. 21:19

영화 쏘우 X는 쏘우 6, 쏘우 3D를 연출한 케빈 그루터트 감독의 작품입니다. 이번 편은 쏘우의 10번째 작품으로 쏘우 1과 쏘우 2편 사이에 일어난 이야기를 그려냈습니다.  영화는 쏘우 시리즈 중 가장 잘 만들었다는 평까지 들릴 정도인데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는 존 크레이머에게 사기를 친 일당이 그에게 잡혀 직쏘의 게임이 시작된다는 설정이 다른 시리즈에 비해 권선징악의 카타르시스를 훨씬 강하게 전달하는 느낌입니다. 

 

 

"쏘우 X 줄거리 간략 소개"

 

뇌종양을 앓고 있던 존 크레이머는 의사에게 앞으로의 생이 반년도 남지 않았기 때문에 죽음을 대비하라는 절망적인 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후 암 환자 모임에 나간 존은 췌장암에 걸렸다 회복된 헨리를 만나게 되고 그에게서 기적의 치료법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헨리의 이야기에게서 희망을 발견한 존 크레이머는 집에서 헨리를 치료한 의사에 대해 검색해 그녀의 치료법이 자신의 병을 충분히 고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결국 기적의 의사 세실리아에게 치료를 받기 위해 존은 그녀와 통화를 하고 곧바로 멕시코행 비행기에 올라 세실리아와 의료진들이 준비되어 있는 장소로 이동하는데....

 

 

"잠자던 존 크레이머의 콧털을 건드리다"

 

존 크레이머는 친절하게 자신을 맞아주던 가브리엘라를 비롯해 수준급 경력의 의료진들에게 확신을 가지고 살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품게 됩니다. 수술이 끝난 후 세실리아는 존 크레이머에게 신약을 처방하며 수술이 잘 끝났다고 회복에 전념하라는 말을 남기며 헤어집니다. 존 크레이머는 죽음의 그림자로부터 자신을 건져 올려 준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세실리아와 의료진 팀이 머무르는 아지트에 찾아가지만 이미 그들은 사라진 뒤였고 건물은 텅 비어있었습니다. 이에 이상함을 느낀 존은 자신이 수술받은 방에서 녹화된 수술영상을 재생하는데 그것은 자신의 실제 수술영상이 아니라 의료 실습용 비디오였습니다. 또 수술한 머리의 붕대를 풀어보니 자신의 머리가 그대로인 걸 확인한 존은 자신이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에 분개합니다. 

 

 

시간이 얼마남지 않은 존은 후계자 아만다와 함께 자신에게 사기를 친 일당들의 진짜 정체를 조사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거취를 파악한 다음 한 명씩 납치해 죽음의 게임에 초대합니다. 자신을 수술병동까지 태워진 택시기사이자 의사까지 이인 역할을 한 디에고는 죽음의 게임에서 폭탄이 설치된 양팔을 잘라내 생존할 수 있었지만 다른 사기꾼들은 더욱 극악의 난이도의 생존게임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발렌티나는 다리를 잘라내야 했는데 시간 내에 다리를 완전히 잘라내지 못해 목이 잘려 죽었고 마테오는 본인의 머리를 개복해 뇌세포를 절단해야 했지만 발렌티나와 똑같이 제시간에 임무를 완수하지 못해 끔찍한 형벌로 목숨을 잃습니다. 

 

 

"모든 것은 직쏘의 계획대로"

 

두 명이 직쏘의 게임에서 살아남지 못한 그때 세실리아 일당에게 사기를 당한 또 한 명의 피해자 파커 시어스가 존의 살육게임이 진행되던 건물에 들어왔고 존은 그를 죽이지 않고 살려둡니다. 하지만 파커는 존이 방심한 사이에 총을 빼앗아 존과 아만다를 제압하는데 사실 파커는 세실리아에게 당한 피해자가 아니라 세실리아의 동업자이자 연인이었습니다. 결국 파커와 세실리아에게 주도권을 빼앗긴 존과 아만다는 게임의 플레이어가 되어 죽음을 직면하게 되고 파커와 세실리아는 모든 것이 내려다보이는 사무실에서 승리를 축하합니다. 하지만 이때 사무실의 문이 잠기고 사무실에 정체불명의 가스가 새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 모든 것은 존 크레이머의 계획하에 진행된 연기였으며 존이 파놓은 함정인지도 모르고 파커와 세실리아는 마지막 생존자가 되기 위해 서로를 죽이기 위한 살육전을 벌이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영화가 끝난 후 쿠키영상에서는 존 크레이머에게 가장 먼저 세실리아의 사기치료를 권해준 췌장암 환자 헨리가 존과 그의 또 다른 후계자 마크 호프만에게 납치되어 죽음의 의자에 앉게 됩니다. 헨리는 췌장암에 걸리지도 췌장암 수술을 받은 적도 없었는데 암 환자 모임에서 존을 비롯한 다른 사람들에게 접근해 그들을 속인 것이었습니다. 헨리를 끝으로 존 크레이머에게 사기를 친 일당은 모두 직쏘의 게임으로 인해 자신이 받아야할 마땅한 형벌을 받게 됩니다. 

 

 

영화 쏘우 X에서 등장하는 직쏘의 게임은 수위가 높은 장면들로 구성되어 있기에 관객들의 경우에 따라서는 굉장히 불편한 장면들도 많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뇌를 개복하는 장면이나 자신의 다리를 자르는 장면, 눈알이 뽑히는 장면들은 쏘우 시리즈들 중에서도 상당히 자극이 높은 장면으로 보입니다. 다만 쏘우를 보는 대부분의 관객들이 영화에 기대하는 것 또한 이렇게 수위 높은 고어함이기 때문에 쏘우 시리즈를 좋아했던 관객들에게 이 영화는 충분히 반가울만한 작품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