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영화 신체모음.zip 후기 줄거리 결말 정보 사이비 종교의 기괴한 호러

freemaden 2023. 12. 8. 18:15

영화 신체모음.zip은 사이비 종교의 신도들이 통칭 아버지를 부활시키기 위해 각 사람에게 부가된 신체의 부위를 타인으로부터 사실상 강탈해 오는 과정을 담아냈습니다. 각 신체부위마다 에피소드가 진행되어 6개의 옴니버스로 묶여 있으며 에피소드마다 호러의 소재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상당한 공포영화입니다. 다만 6개의 에피소드를 묶는 전체의 스토리가 관객들이 납득할만한 스토리로 그려져 있지는 못하며 때문에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공포 이외에는 큰 장점을 보여주지 못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영화 신체모음.zip 줄거리 소개"

 

막내기자 시경은 선배 기자의 지시에 따라 사이비 종교에 잠입해 그곳의 실상을 카메라에 담으려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돈을 착취하는 여느 사이비종교 집단처럼 생각했던 시경은 그곳이 좀 더 남다른 곳임을 깨닫게 되고 끔찍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은 그녀는 선배 기자에게 철수를 권하지만 선배 기자는 시경에게 계속 취재를 계속하라고 압박하는데...

 

 

"각 에피소드는 괜찮지만 다 모아보니 괴랄한 완성체"

 

영화의 각 에피소드는 꽤 호러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전개로 이어집니다. 악령이 깃든 향수로 인해 정신이 점령당하는 여대생의 이야기나 이사 온 집에서 악령의 기운을 느끼게 되고 떼어서는 안 될 부적을 떼어내 위기에 처하게 되는 여성의 이야기, 악마에 빙의해 친구들이 엑소시즘을 하는 에피소드 등 그 모든 이야기들이 새롭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각자의 색깔로 공포소설에서 느낄만한 긴장감을 쭉 이어갑니다. 

 

 

하지만 그 모든 에피소드들이 사이비종교의 신체모음으로 이어지면서 이야기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흘러가지 못합니다. 그저 섬처럼 독립된 고유의 에피소드들을 어떻게든 하나의 이야기로 묶기 위해 사이비종교의 신체모음을 억지로 붙인 느낌입니다. 사이비 종교의 신도들과 영화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제물로 쓰일 피해자들의 연관점이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또 고등학생의 어설픈 엑소시즘이 행해지거나 귀신이 지나치게 남용되는 비현실적인 에피소드들 덕분에 각각의 에피소드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스토리를 완성하지 못합니다. 

 

 

"호러를 통쾌한 복수극으로 이끄는 시원함"

 

시경은 선배 기자의 무리한 지시 때문에 신도들에게 발각되어 귀를 뜯기고 맙니다. 이후 그녀는 사이비 종교의 아버지의 부활을 목전에 앞두고 소원을 빌었는데 그것은 바로 자신에게 갑질을 여러차레 하면서 자신을 비극으로 이끈 선배 기자의 죽음이었습니다. 선배 기자는 시경이 귀가 다 뜯기고 난 이후 들어와 시경의 탓을 하다 시경의 기도로 인해 고통스러운 죽음을 맞이하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영화 신체모음.zip은 각각의 에피소드들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보는 즐거움이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기존의 다른 한국 공포 영화들과 비교했을 때 호러 영화다운 비주얼과 분위기를 내뿜고 있기 때문에 공포 영화 팬들도 반가운 영화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영화의 에피소드들이 소재를 다르게 하려다 보니 비현실적이거나 설득력이 떨어지는 에피소드도 있으며 또 6개의 에피소드를 묶는 사이비 종교와의 연결고리가 약하다 보니 스토리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부분은 아쉬운 단점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