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log

드라마 마스크걸 후기 줄거리 등장인물 결말 소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

freemaden 2023. 8. 21. 00:07

드라마 마스크걸은 매미, 희세 작가의 네이버 동명웹툰을 원작으로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을 연출한 김용훈 감독의 작품입니다. 총 7부작으로 이루어진 드라마는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려내며 그녀가 저지른 3번의 살인으로 인해 뒤바뀐 3번의 인생을 완성합니다. 또 신인 이한별과 나나, 고현정까지 3명의 배우가 김모미를 연기하며 이외에도 빌런 주오남과 김경자 모자를 맡은 안재홍과 염헤란의 열연은 웹툰을 드라마로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싱크로율을 보여줍니다. 

 

 

"드라마 마스크걸 줄거리 간략 소개"

 

낮에는 회사원 밤에는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던 김모미는 몸매는 자신 있었지만 얼굴은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어 가면을 쓰고 춤을 추면서 많은 남자들의 인기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속상한 일로 인해 술에 잔뜩 취한 김모미는 전라로 인터넷 방송에서 춤을 추다 방송정지 징계를 당합니다. 이후 김모미는 bj를 그만두려 하지만 회사 내에서 자신이 마스크걸이라는 걸 알고 있는 누군가가 보낸 협박 메일을 받게 되면서 회사생활이 위태로워지는데...

 

 

"드라마 마스크걸 주요 등장인물"

 

1. 김모미 ( 이한별, 나나, 고현정 )

 

 

김모미는 어릴 때부터 남 앞에서 춤추는 걸 좋아해 연예인을 꿈꾸지만 친구들에게 못생겼다고 놀림을 받기 시작하면서 점점 연예인에 대한 꿈을 포기하게 됩니다. 이후 회사에 취직한 김모미는 낮에는 직장에서 일하고 퇴근 후에는 인터넷 방송 BJ 일명 마스크걸로 활동하며 남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짝사랑하던 유부남 박팀장이 다른 여사원과 불륜을 저지르는 걸 목격한 김모미는 속상한 마음에 술을 먹고 방송을 켜 전라춤을 추게 됩니다. 방송정지를 당한 김모미는 방송 BJ를 그만두려고 하지만 회사 내의 누군가가 자신에 마스크걸임을 알고 있다는 협박 메일을 받으면서 김모미는 하루하루 불안한 마음으로 회사를 다니게 됩니다. 

 

 

방송에서 스트레스를 풀지 못하게 되자 김모미는 자신을 추종하는 팬 중 한 명인 핸섬스님과 대면약속을 잡고 그와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핸섬스님이 마스크를 벗은 자신의 얼굴에 대해 오히려 예쁘다고 격려해주자 김모미는 상대방에 대한 경계를 풀게 되고 이에 핸섬스팀은 김모미에게 모텔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고 제안합니다. 김모미는 처음 만난 상대와 모텔에 가는 것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핸섬스님이 억지로 밀어붙이는 바람에 얼떨결에 모텔에 가게 됩니다. 하지만 모텔에서 핸섬스님이 본색을 드러내자 김모미는 강하게 저항했고 두 사람은 격렬하게 싸우다 핸섬스님이 바닥에 머리를 부딪히게 되면서 김모미는 자신이 살인을 했다고 생각해 패닉상태에 빠집니다. 

 

 

2. 주오남 ( 안재홍 )

 

김모미와 같은 회사에 다니고 있는 주오남은 어릴 때부터 학교폭력에 시달리면서 사람에 대한 불편함으로 어떤 사람과도 친밀한 관계를 맺지 못합니다. 회사에서도 투명인간처럼 재직중이던 그의 유일한 낙은 퇴근 후 집에서 여성 BJ를 보는 것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그의 최애는 마스크걸이었는데 여성 상대방의 얼굴을 똑바로 쳐다보지 못하고 손을 바라보는 버릇 때문에 주오남은 김모미가 마스크걸임을 곧바로 알아차립니다. 마스크걸이 김모미임을 알게 된 이후 더욱더 그녀를 열렬히 사랑하게 된 주오남은 김모미에게 고백하는 계획까지 세우지만 김모미가 유부남 박팀장을 짝사랑하고 있는 걸 알게 된 주오남은 계속해서 김모미를 스토킹 하며 그녀의 주변을 맴돌게 됩니다.

 

 

그러던 중 김모미가 핸섬스님과 직접 대면만남을 가진다는 걸 알게 된 주오남은 핸섬스님의 불온한 의도를 파악하고 김모미를 구해내려 합니다. 하지만 이미 주오남이 도착한 현장은 김모미가 핸섬스님을 살해한 이후였고 이에 주오남은 경찰에 연락하지 말라고 김모미를 만류한 후 자신이 시신을 처리하게다고 말하며 김모미를 집으로 돌려보냅니다. 이후 김모미가 퇴사하고 방송도 하지 않자 그녀의 집까지 찾아간 주오남은 김모미에게 좋아하는 마음과 함께 스토킹 한 정황까지 들키게 되고 이에 주오남은 강제로 김모미를 성폭행하려 하다 오히려 김모미에게 살해당합니다. 

 

 

3. 김경자 ( 염혜란 )

 

남편과 이혼 후 김경자는 혼자서 아들 주오남을 키워냅니다. 청소, 장사, 택시기사까지 아들을 키우기 위해 안 해본 일이 없는 그녀는 공부를 꽤나 잘했던 주오남이 의대에 진학할 것을 기대하며 경제적인 부분을 책임지지만 정작 주오남은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왕따와 폭력을 당하고 있었고 성적 또한 의대에 갈 정도가 되지는 못했기에 김경자는 아들에게 실망하게 됩니다. 이후에도 주오남은 점점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들고 있었고 결국 주오남은 취업 이후에 독립할 것을 주장하면서 김경자는 아들과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이후 아들과 연락이 되지 않자 집까지 찾아간 김경자는 주오남의 집에서 누군가의 시체를 발견하면서 큰 충격에 빠집니다. 다행히 주오남의 집에 있던 시체가 아들의 시체는 아니었지만 나중에 아들의 시체까지 경찰에게 발견되면서 그녀는 아들을 죽인 범인에게 복수를 다짐합니다. 

 

 

김경자는 아들의 죽음에 마스크걸이 관련되어 있음을 알게 되고 마스크걸이 아들을 죽였음을 확신한 그녀는 마스크걸 혹은 김모미를 추적합니다. 하지만 이미 김모미는 성형 후 다른 인생을 살고 있었기에 김모미를 찾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그러던 중 김모미라고 추정되는 여성을 납치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김춘애로 김모미와 바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였고 김경자는 김춘애를 통해서 김모미의 행방을 쫓으려 하지만 사이가 각별했던 김춘애는 김모미에게 김경자의 존재를 알리고 함께 도망치려 합니다. 두 사람이 도망치려 한다는 걸 알게 된 김경자는 불법으로 구입한 총으로 김모미를 제거하려 하고 이때 김모미 대신 막아선 김춘애로 인해 그녀의 살해시도는 실패로 돌아갑니다.

 

 

오히려 김모미에게 일격을 당하고 기절한 김경자는 김모미에 의해 강에 가라앉지만 이내 정신을 차린 김경자는 강에서 빠져나오게 됩니다. 이후 계속해서 김모미의 행방을 쫓던 김경자는 김모미가 자수를 해버리자 망연자실해 하지만 그녀의 딸이 외할머니의 집에서 자라고 있음을 알고 김모미의 딸 김미모에게 접근하며 호감을 사는 한편 학교에는 그녀가 마스크걸의 딸이라고 소문내며 복수를 계속 이어나갑니다. 

 

 

"마스크걸 김모미로 시작해서 그녀의 딸 김미모로 끝나는 결말"

 

김모미가 무기징역을 받고 교도소에 수감된 이후 그녀의 딸 김미모는 외할머니에게 맡겨져 키워졌지만 김경자는 근처에서 떡볶이 장사를 하며 김미모를 주시합니다. 김미모는 무뚝뚝한 외할머니와 사이가 좋지는 못했고 이틈을 파고든 김경자는 미모에게 친절한 할머니로 다가가 그녀와 친밀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한편으로는 학교에 미모가 마스크걸의 딸이라는 소문을 내며 김미모가 어떤 학교에도 적응하지 못하게, 친구를 사귀지 못하게 괴롭힙니다.

 

 

결국 교도소에서 김모미와 재회한 후 그녀의 딸 김미모를 죽이며 복수하겠다는 마음을 먹은 김경자는 가출한 김미모를 자신의 집에서 재우며 기회를 엿보지만 김경자가 아직 자신에 대한 복수를 포기하지 않았음을, 그 대상이 자신의 딸에게로 옮겨갔음을 깨달은 김모미가 교도소에서 탈옥 후 딸을 구해내려 합니다. 이후 탈옥에 성공한 김모미는 김경자의 집 주소를 알아내 의자에 묶여 위험에 처한 딸을 구해내는데까지 성공한 김모미는 김경자가 끝까지 자신의 딸의 목숨을 노리며 총의 방아쇠를 당기자 딸 대신 총을 맞아 딸의 목숨을 구해냅니다. 이후 김경자는 출동해 있는 경찰에게 사살되며 드라마는 마무리됩니다.

 

 

드라마 마스크걸은 김모미의 일대기를 통해 외모지상주의가 깔려있는 대한민국의 어두운 분위기를 잘 그려냅니다. 또 누군가의 애정을 갈구해도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없는, 그렇게 집착으로 괴물이 되거나 비극에 휩싸인 인물들을 현실감 있게 묘사했습니다. 특히 주인공을 연기한 이한별, 나나, 고현정을 비롯해 빌런 역할을 연기한 안재홍, 염혜란의 열연은 드라마의 잘 짜여진 구성과 함께 드라마의 극 중 장면을 한층 더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끌어올려 높은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