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영화 하트 오브 스톤 후기 줄거리 결말 스포 갤 가돗의 미션임파서블

freemaden 2023. 8. 12. 23:17

영화 하트 오브 스톤은 와일드 로즈, 우먼 인 블랙: 죽음의 천사를 연출한 톰 하퍼 감독의 작품입니다. 영화는 주인공이자 특수 요원인 레이첼 스톤을 연기한 갤 가돗의 첩보액션을 메인으로 전개됩니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톰 크루즈의 미션임파서블과 유사한 스토리와 전개를 흉내 내지만 워낙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영화가 첩보 액션의 허들을 높여놓았기 때문에 이 영화의 액션이 킬링타임용으로 충분한 볼거리를 선사함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기대치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수 있습니다.

 

 

"영화 하트 오브 스톤 줄거리 소개"

 

국제 평화를 지키는 목표 아래 극비로 움직이는 조직 차터에 소속된 레이첼 스톤은 영국 MI6에 잠입하지만 동료가 위험에 처하자 상사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 동료들을 구해내면서 본의 아니게 정체가 밝혀지게 됩니다. 하지만 동료 중 한 명인 파커가 배신하며 동료들을 죽이고 도주하면서 스톤의 임무는 실패로 돌아갑니다. 파커의 목적이 차터가 보유하고 있는 만능 AI 하트임을 알게 된 스톤은 임무에서 제외당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단독으로 파커를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만능 AI 하트의 존재감보다 무조건 갤 가돗의 액션"

 

영화는 초반에 모든 컴퓨터와 전산 시스템을 해킹할 수 있는 일명 하트에 대해서 비중있게 다루는 듯하다 이내  영화의 중심 소재를 거의 써먹지 않습니다. 이후 변절자 파커가 하트를 손에 넣고 그의 광기와 복수를 저지하려는 스톤의 대립만이 영화의 중심에 서게 되면서 영화는 갤 가돗의 여러 가지 화려한 액션신을 나열합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갤 가돗의 액션은 관객들이 기대하는 액션의 보는 즐거움을 어느 정도 만족시킵니다.

 

 

다만 영화에서 갤 가돗의 활약상을 보는 것은 즐겁지만 주인공 스톤을 보좌하거나 도와주는 동료들의 활약은 거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인공의 활약만을 내세우는 영화의 패턴은 단조롭게 흘러갑니다. 스톤에 대립점에 있는 빌런 파커의 존재감은 스톤을 끝까지 위기에 몰아놓으면서 긴장감을 유발하지만 레이첼 스톤의 활약만으로 이 모든 것을 마무리 짓는 결말이 어느 정도 예상가능하기에 결말에서도 신선하거나 충격적인 임팩트를 거의 보여주지 못합니다.

 

 

"이 영화를 봐야하는 이유"

 

영화 하트 오브 스톤은 첩보액션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 킬링타임용으로 즐기시기에 적합한 작품입니다. 갤 가돗이라는 스타 배우를 내세워 다양한 액션을 보여주지만 영화는 첩보액션의 대표작인 미션임파서블에 한참 못 미치는 완성도를 보여주면서 영화의 단점만 부각됩니다. 또 갤 가돗은 원더우먼의 이미지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그때의 퍼포먼스를 뛰어넘지 못한다는 점도 갤 가돗 영화의 한계점을 분명히 보여주는 점입니다. 결국 이 영화만이 가진 특징을 보여주지 못하고 미션임파서블을 흉내 낸 듯한 퀄리티를 최대한 재미로 활용하기 위해 갤 가돗의 액션을 내세운 점은 이 영화 최대의 장점이자 단점으로 비춰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