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영화 필라델피아 후기(골든글러브 남우주연상 톰 행크스)

freemaden 2019. 7. 11. 06:26

영화 필라델피아는 동성애자이면서 에이즈에 걸린 한 변호사의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동성애자에 관한 편견과 차별에 대해서 영화가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고 영화의 사건이 진행되는 대부분의 장소가 법원이기 때문에 법정영화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에이즈가 걸린 변호사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만든 실화 영화이며 소수의 진심 어린 목소리와 살고자 하는 투쟁이 주변의 사람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바뀌어가는지가 이 영화의 감상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주요 캐릭터는 에이즈에 걸린 변호사를 연기하는 톰 행크스입니다. 톰 행크스는 영화 필라델피아로 골든글러브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고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남자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톰 행크스의 역대 수상내역에서 알 수 있듯이 톰 행크스가 대배우로 성장할 수 있게 그 시작점이 되어 준 영화가 바로 필라델피아입니다.

 

출처 : 다음영화

 

"영화 필라델피아 줄거리 간단 소개"

 

실력 좋은 변호사 앤드류는 필라델피아에서 가장 우수한 로펌회사 소속으로 그 안에서도 기대받는 변호사입니다. 하지만 동성애자인 앤드류는 어느 날 자신이 에이즈에 걸린 걸 회사 상부층에게 들키게 되고 회사 임원진은 앤드류를 에이즈가 아닌 다른 명목으로 해고합니다. 앤드류는 자신이 다니던 로펌을 상대로 소송을 준비하지만 변호사들은 승산 없는 소송이라 판단하고 아무도 앤드류에게 손을 잡아주려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자신의 라이벌 변호사였던 조 밀러가 앤드류를 도와주기로 하고 조 밀러와 앤드류는 거대로펌을 상대로 소송 준비를 합니다. 앤드류의 옛날 직장동료였던 사람들이 증인으로 나와 각종 증언을 하게 되고 법정공방이 한창이던 때, 에이즈의 진행이 악화된 앤드류가 쓰러지면서 재판은 알 수 없는 미궁으로 빠져드는데...

 

 

"이 때부터 남달랐던 톰 행크스의 연기력"

 

영화 필라델피아에서 주목할 포인트는 톰 행크스의 연기력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았던 장면은 톰 행크스가 연기한 앤드류가 자신의 변호사인 조 밀러에게 오페라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장면이었습니다. 당시 조 밀러는 앤드류를 동정했지만 실질적으로 동성애에 대해서 혐오감을 갖고 있었고 이 소송 또한 지금까지 동정의 감정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직업적인 의무감으로 임해오고 있었습니다.

 

그걸 감지한 앤드류가 갑자기 오페라의 노래를 해석하면서 조 밀러에게 자신의 진심을 간접적으로 내보입니다. 앤드류는 자신이 에이즈에 걸린 것에 대한 슬픔과 외로움에 대해서 얘기하고 자신의 가능성과 살고자 하는 의지에 대해서 오페라의 곡조와 맞물려 읊조립니다. 앤드류의 진심을 있는 그대로 내보인 장면이었으며 개인적으로 영화의 하이라이트이자 톰 행스의 진가를 알 수 있는 장면입니다.

 

출처 : 다음영화

 

"이야기는 신선하고 전개방식은 빠르다"

 

영화 필라델피아의 장점은 바로 스토리의 신선함입니다. 동성애의 혐오가 극에 달했던 시대에 에이즈가 걸린 사람이 다른 누구도 아닌 변호사라는 점은 이야기적 설정으로 볼 때 신선함이 묻어납니다. 그리고 조금은 내용적으로 늘어질 수 있는 법정 사건을 빠르게 전개하고 있어서 몰입감 있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다음영화

 

영화 필라델피아는 톰 행크스의 연기력으로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그러나 그 외의 돋보이는 캐릭터가 없기 때문에 영화가 전체적으로 조금 허전한 느낌도 있습니다. 또한 동성애자의 소재를 다루는 다른 영화와 비슷한 요소들도 많기 때문에 진부한 영화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톰 행크스의 연기력만으로도 충분히 영화를 감상할 가치가 있으며 동성애자의 차별에 관한 영화를 한 편도 보지 못한 분이라면 이 영화는 좋은 쵸이스가 될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