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영화 씽2게더 후기 줄거리 결말 해석 스포

freemaden 2022. 1. 7. 04:23

영화 씽2게더는 씽, 나의 판타스틱 데뷔작을 연출한 가스 제닝스 감독의 작품입니다. 디즈니와 이별하고 홀로 제작사를 설립한 크리스 멜러댄드리의 일루미네이션이 제작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일루미네이션은 슈퍼배드, 미니언즈, 씽과 같은 영화들을 히트시키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제작사이고 전작 씽의 흥행에 힘입어 이번 씽2게더 또한 음악의 힘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영화는 성우진부터 화려한데 매튜 맥커너히,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리즈 위더스푼, 토리 켈리와 같은 스타 배우들이 영화에 참여했고 U2의 보컬 보노 또한 영화에 중요한 캐릭터 클레이 캘러웨이를 맡아 연기했으며 이 영화에 자신의 신곡을 발표함으로써 영화의 OST를 더욱 풍부하게 채웠습니다. 

 

 

"영화 씽2게더 줄거리 소개"

 

소극장에서 뮤지컬 공연을 연출하는 버스터 문은 자신이 기획한 공연에 거대 기획사 크리스탈에서 스카우터를 담당하고 있는 수키가 자신의 공연을 보러 온 걸 알고 단원들과 최고의 공연을 선보이지만 수키는 뮤지컬의 2부가 시작되기도 전에 자리를 떠납니다. 오기가 발동한 버스터 문은 단원들을 데리고 레드쇼어 시티의 크리스탈 소속사를 직접 찾아가 크리스탈 회장 지미의 오디션에 몰래 참가하는데...

 

 

"음악의 힘은 위대하다"

 

일단 이 영화에서 가장 높게 평가할 수 있는 점은 역시 다채로운 음악의 향연입니다. 40곡의 곡들이 영화의 적재적소의 상황을 채워주니 영화의 몰입감이 상당히 높습니다. 사실 애니메이션 영화이든 뮤지컬 영화든간에 음악의 힘이 관객에게 통하지 않으면 영화의 매력은 급격하게 떨어지고 마는데 이 영화는 처음부터 결말까지 음악의 힘으로 끌어갑니다.

 

 

또 이 영화의 소재 또한 거대한 기획사, 즉 거대 자본이 예술작품을 결정하고 그 중요 내용까지 개입해 바꿔놓는 행태를 풍자하는 현실적인 이야기를 가볍게 풀어내고 있기 때문에 연령이 낮은 관객부터 어른까지 폭 넓은 관객층이 영화를 시청하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각자의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은 아름다운 이야기"

 

버스터 문은 소극장에서 머무르는 데 그치지 않고 어떻게든 대형 기획사 사장 지미의 눈에 들기위해 노력하고 결국 지미에게서 투자를 받아 공연을 할 기회를 얻습니다. 하지만 지미는 현재까지 잠적해 행방을 알 수 없는 록스타 클레이 캘러웨이를 섭외해오는 무리한 조건을 내걸고 그 외에 자신의 딸을 주인공으로 캐스팅할 것을 강요하는 등 버스터 문의 공연에 일일이 간섭합니다. 지미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버스터 문은 자신의 한계를 규정하지 않고 오롯이 관객들에게 선보일 공연을 완벽하게 채우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닙니다.

 

 

그 외에도 록스타 클레이 캘러웨이가 과거 아내를 잃은 상실의 아픔을 극복하고 다시 무대에 서는 에피소드와 지미의 딸 포르쉐가 아버지의 권력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버스터 문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이야기, 주인공 로지타가 고소공포증을 이겨내고 공연을 해내는 이야기 등 영화는 버스터 문뿐만 아니라 그의 단원들 각기의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어 감동이 밀려드는 극적인 결말을 선보입니다.

 

 

영화 씽2게더는 최근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들보다도 관객들의 취향에 따라서는 더 나은 작품으로 비춰질 수 있는 작품입니다. 그만큼 이 영화는 웃음, 감동, 음악 모든 것의 균형과 조화가 잘 이루어진 작품이며 특히 애니메이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놓치면 안 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