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꽉 막힌 여자: 돈돈돈 후기 줄거리 결말 해석 넷플릭스

freemaden 2020. 6. 20. 10:00

꽉 막힌 여자: 돈돈돈은 인도 영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 사리타가 낡은 자신의 집 배수관에서 돈뭉치를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갑자기 큰돈을 얻은 사리타에게 다가오는 위협, 불안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들을 스릴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꽉 막힌 여자: 돈돈돈 줄거리 소개"

 

사리타는 은행 공무원으로 안정적인 일을 하고 있지만 남편의 빚더미 때문에 항상 돈에 쪼들리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남편 수샨트는 직업 없이 집에서 빈둥대기만 하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사리타는 불만이 쌓이기 시작하면서 부부의 관계는 점점 악화됩니다. 일이 끝나고 남편과의 말싸움이 일상이 된 사리타는 피곤함에 잠을 자다 배수구에서 나는 소리에 잠이 깹니다.

 

 

주방의 배수구를 살펴본 사리타는 의문의 돈뭉치가 오물들 사이에 섞여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랍니다. 돈뭉치를 따로 챙긴 사리타는 남편에게 돈뭉치의 존재를 숨기고 다음 날부터 매일 밤 배수구 소리가 들리면 돈뭉치를 회수하기 시작하는데...

 

 

"큰돈을 얻게 된 자의 불행"

 

주방 배수구에서 돈뭉치가 나오기 시작하자 사리타는 신에게 감사합니다. 특히 사리타는 그동안 돈 때문에 남편을 원망하고 자신이 삶에 지쳐 있었기 때문에 그 돈뭉치는 구원과도 같은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운명은 사리타를 그대로 내버려 두지 않았습니다. 의문의 남성이 사리타를 따라다니기 시작했고 남편은 갑자기 돈 씀씀이가 커진 아내를 의심해 미행했으며 이웃들도 사리타를 시기하고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돈은 많아졌지만 사리타는 남편과 계속해서 말다툼을 이어나갔고 오히려 주변의 적들이 많아지면서 사리타의 심리는 더 불안하고 여유가 없어지기 시작합니다. 

 

 

"작은 반전에도 허무한 영화의 결말"

 

꽉 막힌 여자: 돈돈돈은 영화의 결말에 이르러 지금까지 풀어온 영화의 떡밥들을 모두 회수하기 시작합니다. 왜 사리타의 배수구에서 돈뭉치가 나왔는지, 왜 이웃 사람들이 사리타를 흉보고 다녔는지, 남편은 사리타의 비밀스러운 행보를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이 모든 것은 영화 결말의 중요한 사건인 은행강도사건으로 인해 봉인이 해제됩니다.

 

 

어느 날 갑자기 사리타가 근무하고 있는 은행에 강도가 들었고 마침 사리타는 배수구에서 얻은 돈을 처리하기 위해 거액의 돈을 자신의 가방에 담아놨기 때문에 강도가 총으로 위협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리타는 강도에게 달려들다 정신을 잃습니다. 결국 그 돈은 강도에게 빼앗겼고 강도가 며칠 지나지 않아 경찰에게 잡히면서 경찰은 사리타의 돈이 어디서 나왔는지 추궁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태평스럽게 놀고 있었던 사리타의 남편이 등장하고 사리타를 의심하는 경찰의 질문에 모두 무리 없이 답변하면서 영화는 반전된 상황을 맞이합니다. 결국 사리타의 남편은 사리타가 돈뭉치를 배수구에서 발견한 것과 그 돈뭉치가 어디서 흘러나온 것인지 아내 몰래 모두 알고 있었고 아내가 위기에 처하자 아내를 구해준 것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결말을 포함해서 모든 이야기의 전개가 심심하고 허무하게 느껴지는 점은 사리타가 돈을 얻게 되고 진행되는 사건들이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모두 일어나기 때문에 스릴러 장르 특유의 긴장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한심스럽게 보였던 남편이 영화의 마지막에 구원투수로 등장하는 전개 또한 자연스럽지 않고 너무 억지스럽게 그려진 캐릭터로 보이기 때문에 반전으로 인한 영화 결말의 감동이 효과적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