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소식

영화 우리집 메인 예고편 공개(영화 미리 알아보기)

freemaden 2019. 7. 31. 07:58

영화 우리집의 메인 예고편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우리집은 세 명의 어린아이들의 이야기로 어른들이 풀지 못하는 가족들의 문제를 아이들이 나서서 해결하려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우리집의 감독은 윤가은 감독으로 이미 화제의 데뷔작인 우리들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우리들은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베를린 영화제 2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8개 나라의 국제 영화제에 초청받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한 영화 우리들의 관객수는 50000명으로 이 영화가 독립영화임을 감안한다면 놀라운 성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이 영화가 화제가 되는 부분은 바로 윤가은 감독의 아역 캐스팅 방식과 연출과정입니다. 윤가은 감독은 오디션 당시 1차면접으로 아역 배우와 대화를 통한 심층면접을 하고 2차로 아이들끼리 조를 짜서 연극놀이를 하게 한 후 3차 오디션으로 연극 심화 놀이를 통해 최종 캐스팅을 결정했습니다. 결국 아역 배우들을 통해 연기력 내공을 테스트했다기보다 이미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부분들을 감독이 발견해내고 영화의 배역에 맞게 캐스팅했다는 표현이 맞을 것입니다.

 

 

영화의 연출과정 또한 대본을 다 정해놓지 않고 어린 나이임을 감안해서 촬영 몇 달전부터 스탭과 배우들 간의 친목을 먼저 다지게 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상황을 주고 오디션 때 했던 것처럼 즉흥 연기 놀이로 아이들의 감정과 연기를 조절하거나 이끌어내는 방식입니다. 또한 아이들의 심리적 건강을 위해서 심리 전문 상담가까지 준비하는 철저함은 아역 배우들이 자유롭고 편하게 연기할 수 있는 환경을 완벽하게 준비해 놓은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에서 기대되는 아역배우는 바로 영화 미쓰백에서 아동학대를 받던 김시아 배우입니다. 미쓰백으로 황금 촬영상 아역상을 수상했으며 오디션 당시 600명의 경쟁을 뚫고 캐스팅 됐으며 제2의 김새론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미쓰백 이후 더 좋은 감독님과 좋은 작품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아역 배우들의 명연기가 기대되는 영화 우리집은 2019년 8월 22일 개봉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