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영화 엘비스 후기 줄거리 결말 실화 스포 해석 비련의 스타

freemaden 2022. 9. 7. 20:33

영화 엘비스는 위대한 게츠비, 로미오와 줄리엣을 연출한 바즈 루어만 감독의 작품입니다. 영화는 전 세계를 뒤흔든 희대의 가수 엘비스 프레슬리의 전반적인 인생을 그려내고 있으며 그의 가족과 지인들, 그리고 엘비스를 발굴한 매니저 톰 파커의 공과 사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거대한 영광과 대중들의 찬사 속에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았던 비련의 주인공 엘비스 프레슬리의 모습을 깊이 있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를 오스틴 버틀러가 연기하면서 어떤 영화에서보다 자신의 능력을 폭발시켰고 엘비스 프레슬리를 철저하게 이용한 톰 파커를 베테랑 연기자 톰 행크스가 맡으면서 영화의 중심인 두 사람의 만남, 성공, 갈등, 파극을 몰입감 있게 그려냈습니다.

 

 

"영화 엘비스 줄거리 소개"

 

미국의 멤피스에서 트럭 운전을 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우던 엘비스 프레슬리는 지역 라디오의 작은 무대에 공연을 하며 관정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이를 지켜보면서 엘비스의 가치와 성공에 대해서 확신한 톰 파커는 엘비스의 매니저로서 함께 합니다. 톰 파커의 예상대로 엘비스는 돌풍을 일으키면서 스타로서 발돋움했지만 엘비스의 선정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흑인 색깔의 노래에 대해 미국 정치인들은 엘비스를 통제하고 길들이려 하면서 그의 가수 인생이 위태로워지기 시작하는데...

 

 

"아직 무명 가수인 엘비스와 더 큰 성공을 찾아다닌 톰 파커의 만남"

 

톰 파커는 엘비스의 공연을 직접 직관하고 엘비스의 노래보다도 관중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관찰합니다. 그리고 엘비스가 세상 사람들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보석임을 확신하면서 엘비스를 찾아가 매니저로서 협업을 권유합니다. 엘비스 또한 더 큰 무대로 진출하고 싶어했기에 톰 파커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이로써 톰 파커와 엘비스의 거래가 성사됩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톰 파커는 엘비스를 자신의 마음대로 부릴 수 없었는데 엘비스의 뒤에는 그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톰 파커에 대한 감시 역할도 겸하고 있는 엘비스의 엄마가 엘비스의 뒤를 지켜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미국 당국은 당시 파격적이면서도 선정적인 엘비스의 무대 퍼포먼스와 흑인 느낌의 엘비스의 음악을 우려했고 그를 통제하는 시도를 하면서 말을 듣지 않으면 경찰을 동원해 겁박했습니다. 결국 엘비스는 톰 파커의 제안을 받아들여 군대에 입대해 해외로 파병을 가게 되었고 세상의 관심이 엘비스에게서 멀어지면서 상황은 진정되었지만 아들의 빈 자리에 슬퍼하며 잦은 음주로 몸을 돌보지 않던 엘비스의 엄마는 전역한 아들을 보지 못하고 사망하게 됩니다. 진정한 가족으로서 엘비스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지켜주었던 엘비스의 엄마가 사망하자 엘비스의 무능력한 아버지를 포함한 가족과 지인들은 집안의 모든 사업과 일들을 톰 파커에게 맡기고 관리하게 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엘비스의 인생은 조금씩 삐걱대기 시작합니다. 

 

 

"배우자 프리실라를 만나 안정을 되찾다"

 

엄마의 죽음에 실의에 빠진 엘비스였지만 그의 옆을 채워준 연인 프리실라로 인해 제대 후 빠르게 엔터테인먼트에 복귀한 후 그녀와 결혼합니다. 행복한 결혼생활과 함께 배우의 꿈을 실현시키면서 할리우드에 진출한 엘비스는 전과는 다르게 대중들의 혹평으로 내리막길을 걸어갑니다. 대중들은 엘비스의 연기보다는 노래 공연을 보고 듣기를 원했고 이런 괴리감은 엘비스의 인기를 점점 떨어뜨렸습니다. 위기감을 느낀 엘비스는 엘비스를 그저 대중들에게 판매하는 상품으로 취급하는 톰 파커의 능력에 대해서 의문을 품기 시작했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유능한 프로듀서를 고용하면서 톰 파커와 거리를 두게 됩니다. 가수로서 성공적인 컴백을 이뤄낸 엘비스는 톰 파커를 해고하려 하지만 톰 파커가 엘비스에게 거부할 수 없는 프로젝트를 제안하면서 엘비스는 톰 파커와 다시 함께 하기로 마음을 바꾸는데 이 결정이 엘비스의 비극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새장 속에 갇혀버린 엘비스 프레슬리"

 

엘비스는 새로 지어진 라스베이거스 인터내셔널 호텔의 호화로운 지원아래 호텔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매회 이뤄냈지만 톰 파커는 엘비스와 상의 없이 호텔 측과 5년이 넘는 긴 기간 동안 엘비스가 호텔에서 공연한다는 불합리한 거래에 합의했고 이로 인해 엘비스는 세계투어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못하고 호텔 내에 머무르며 갇히게 됩니다. 톰 파커의 음모와 정체에 대해 알게 된 엘비스는 그와 절연하려 하지만 그동안 톰 파커가 매니저로서 공헌한 여러 가지 막대한 비용을 청구하자 엘비스나 엘비스의 가족들은 이에 대처하지 못했고 결국 엘비스는 톰 파커와의 관계를 끊어내지 못하고 계속해서 호텔의 공연을 지속해야만 했습니다. 이 시기 동안 엘비스는 약과 여자에 빠져 지냈고 이로 인해 그의 유일한 아군인 아내 프리실라와 이별하게 됩니다. 결국 엘비스는 그의 능력에 기대어 기생충처럼 살아가는 그의 아버지와 지인들만 남은 가운데 홀로 매회 공연을 지속하다 심장마비로 사망하면서 비운의 죽음을 맞이합니다. 

 

 

영화 엘비스는 스타의 성공과 몰락을 전개하는 전형적인 뮤지션 전기 작품이지만 바즈 루어만 감독 특유의 완성도 높은 캐릭터의 스케치와 이를 뒷받침 하는 오스틴 버틀러와 톰 행크스의 열연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영화는 엘비스의 전반적인 인생을 되돌아보고 그의 음악을 다시 듣게 만드는 힘이 있기에 그것만으로도 영화의 목적은 충분히 달성한 것으로 비춰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