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og

영화 내 친구 추파카브라 후기 줄거리 결말 스포 전설의 포켓몬

freemaden 2023. 4. 12. 22:17

영화 내 친구 추파카브라는 그래비티의 각본가인 조나스 쿠아론 감독의 작품입니다. 영화는 중남미에서 무수한 목격담으로만 전해저 내려오는 전설의 동물 추파카브라를 중심소재로 인간의 욕심으로 인해 가족과 헤어져버린 추파카브라의 새끼와 아버지의 죽음 이후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남자아이 알렉스와의 만남을 조명합니다. 또 새끼 추파카브라를 연구대상으로 포획하려는 이들로부터 알렉스와 그의 사촌들 및 할아버지가 힘을 합쳐 추파카브라를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영화의 결말로 마음 따뜻해지는 훈훈한 여정을 그려냅니다.

 

 

"영화 내 친구 추파카브라 줄거리 소개"

 

미국에서 다니는 중학교에서 별종 취급을 받으며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던 알렉스는 엄마의 등쌀에 떠밀려 할아버지 집이 있는 멕시코로 짧은 여행을 떠납니다. 그곳에서 할아버지 아부엘로와 사촌 루나와 메모를 만난 알렉스는 여전히 타인에게 마음을 여는 데 어려워하지만 다행히 알렉스와 비슷한 또래의 사촌들은 알렉스에게 스스럼없이 다가가 알렉스의 친구가 되어줍니다. 알렉스 또한 멕시코에서의 생활에 적응해가고 있을 때 그는 자신의 쪽방에서 한 번도 보지 못한 기이한 동물 추파카브라의 새끼를 목격하는데...

 

 

"추파카브라의 비쥬얼만으로도 충분히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

 

영화의 스토리는 부모와 떨어진 새끼 추파카브라를 탐내는 어른들로부터 알렉스와 그의 멕시코 가족 사람들이 힘을 합쳐 추파카브라를 지켜내며 가족으로서 가까워지는 평이한 스토리지만 그럼에도 영화는 충분히 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유튜브에서 귀여운 고양이와 강아지 영상이 큰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듯이 이 영화에서 추파카브라의 비주얼은 충분히 관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만한 완성도로 만들어졌기에 추파카브라와 알렉스의 가족들이 가까워지는 과정은 변수가 거의 없는 무난한 스토리임에도 불구하고 보는 재미를 충분히 제공합니다.

 

 

"추파카브라로 인해 대동단결"

 

위기에 처한 추파카브라를 구하는 과정에서 더욱 더 가족으로서 돈독해진 알렉스와 사촌들, 할아버지 아부엘로는 추파카브라를 차지하려는 연구소의 사람들을 저지하고 추파카브라를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냅니다. 알렉스는 자신을 형제로 받아준 사촌 루나, 메모를 비롯해 무엇보다 세상을 살아가는 용기를 심어준 할아버지 아부엘로의 응원을 받아 다음을 기약하며 미국으로 돌아갑니다. 

 

 

내 친구 추파카브라는 가족영화로서 무난한 스토리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새끼 추파카브라를 내세운 장면들은 반칙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별다른 연출 없이도 관객들에게 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다만 영화의 전체적인 스토리가 처음부터 끝까지 한치의 예상을 벗어나지 않으며 결말에 있어서 반전을 통한 변주도 없기 때문에 영화는 평범한 동화이야기에서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