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 23

영화 오마주 후기 줄거리 결말 해석 스포 정보 잊혀진 사람들에 대한 위로

영화 오마주는 젊은이의 양지, 유리정원을 연출한 신수원 감독의 작품입니다. 데뷔작인 레인보우를 연출하고 나서 감독으로서 불안정한 시기를 견디고 있었던 신수원 감독은 MBC 다큐 프로그램 여성만세를 연출하게 되었고 이때 1950, 1960년대에 활동한 1세대 여성 연출자인 박남옥 감독과 홍은원 감독을 알게 되면서 이분들에 대한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에 신수원 감독은 자신의 자전적인 이야기와 1세대 여성 감독의 이야기를 섞어 수필처럼 시나리오를 단번에 완성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대중들이 좋아할 만한 상업적인 영화는 아니었기에 제작사에 투자를 받지 못할 거라 판단했지만 영화의 각본을 본 담당 PD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이후 영화의 각본은 경기컨텐츠 진흥원에 보내져 심사위원의 좋은 반응..

영화 log 2022.05.31

영화 안녕하세요 후기 줄거리 결말 정보 스포 호스피스 환자 이야기

영화 안녕하세요는 차봉주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전주 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어 관객들의 가슴을 따뜻해지게 만드는 작품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차봉주 감독은 16년 동안 영화계에 종사하며 감독으로서 행복한 이야기를 연출해보고 싶은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고 이는 삶과 죽음에 관한 철학과 함께 하루하루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호스피스 병동 환자들의 감동 스토리로 이어졌습니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영화 곡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김환희가 주연을 맡았으며 이외에도 유선, 이순재, 이윤지, 송재림과 같은 배우들이 출연해 영화의 화면에 채워지는 배우들의 케미만으로도 관객들에게 충분한 기대감을 갖게 만듭니다. "영화 안녕하세요 줄거리 소개" 19살 수미는 어릴 때부터 부모 없이 보육원에서 자랐지만 보육원 원..

영화 log 2022.05.31

드라마 문나이트 후기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정보 스포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문나이트는 6부작 드라마로 현재까지 마블 팬들에게 대체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로튼토마토, IMDb, metacritic에서 70% 이상의 긍정정인 평가를 받고 있는 이 드라마는 달의 신 콘슈의 아바타인 문나이트의 여정을 전개하면서도 문나이트의 슈트 속 인물 스티븐 그랜트가 겪고 있는 해리성 정체성 장애, 즉 다중인격장애의 불안정한 증상을 치유하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원작에서는 밤의 자경단으로 활동하면서 어벤져스의 일원이 되기도 했던 문나이트는 달의 신 콘슈의 특성상 밤의 하늘에 비친 달의 크기가 클수록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고 스티븐 그랜트 안에 존재하는 다양한 인격이 등장할 때마다 다양한 형상의 슈트로 변형됩니다. 콘슈의 아바타에게 주어진 문나이트의 슈트는 밤하늘을 ..

방송 log 2022.05.29

영화 더 노비스 후기 줄거리 결말 정보 스포 해석 1등을 향한 광기

영화 더 노비스는 로렌 해더웨이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로렌 해더웨이 감독은 사운드 편집 일을 하며 할리우드의 여러 인기 있는 작품들을 작업하며 이미 이름을 알렸지만 어렸을 때부터 영화감독이 되는 것에 대한 꿈을 잊지 못하고 오랜 준비 끝에 자신의 작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영화는 조정 스포츠가 중심 소재인 작품으로 감독의 자전적인 경험을 참고해 시나리오를 완성했습니다. 로렌 해더웨이 감독은 대학시절 운동신경이 남들보다 떨어지는 편에 속했음에도 불구하고 조정부에 들어갔으며 타인에게 뒤처지지 않기 위해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 조정 연습을 해야 했습니다. 영화는 그때 당시의 감독이 느꼈던 열등감, 팀원과의 경쟁에서 앞서 나가야 한다는 강박감, 경쟁에 중독된 광기를 제대로 담아냈습니다. "영화 더 노비..

영화 log 2022.05.28

영화 매스 후기 줄거리 결말 정보 해석 총기난사사건 실화

영화 매스는 배우 프란 크랜즈의 감독 데뷔작입니다. 감독은 운전하던 도중 라디오에서 플로리다 파크랜드 고교에서 총기난사 사건을 전하는 학부모의 떨리는 목소리를 듣고 큰 충격을 받았고 이를 앞으로 자신이 연출할 영화의 중요 소재로 삼기로 결심합니다. 이후 2년 동안 이와 비슷한 여러 사건들을 조사하다 사건의 가해자 유족과 피해자 유족이 함께 만나는 모임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그 모임에 대한 호기심으로 이 영화의 시나리오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영화는 총기난사사건 이후 자식을 잃은 가해자 부모와 피해자 부모의 만남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화 제작사에서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바람대로 영화를 완성한 프란 크랜즈 감독은 데뷔작으로 전 세계의 여러 영화제에서 43관왕을 수상했고 79개 부문의 후보에 오..

영화 log 2022.05.27

넷플릭스 영화 퍼펙트 페어링 후기 줄거리 결말 정보 호주 워라벨

영화 퍼펙트 페어링은 오드볼, 스트랜디드를 연출한 스튜어트 맥도널드 감독의 작품입니다. 영화는 회사에 사표를 던지고 워라벨을 찾아 호주로 온 롤라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고 또 롤라와 의외의 정체를 감추고 있는 목장 관리인 맥스와의 로맨스를 그려내면서 전형적인 신데렐라 스토리를 전개합니다. "영화 퍼펙트 페어링 줄거리 소개" 와인 유통회사 미토스에서 뛰어난 업무실적으로 두각을 나타낸 롤라는 친구이자 직장동료인 오드라의 배신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빼앗기게 됩니다. 롤라는 상사 콜더에게 보고하지만 콜더는 오히려 롤라를 비이냥대며 사태를 방관합니다. 이에 격분한 롤라는 회사에 사직서를 던지고 스스로 1인 회사를 창업합니다. 이후 롤라는 본래 자신이 추진하려고 했던 호주의 유명 와인기업 본 패밀리와 계약을 맺기 ..

영화 log 2022.05.24

넷플릭스 영화 여름밤을 달려봐 후기 결말 스포 정보 하이틴 로맨스

영화 여름밤을 달려봐는 미국 작가 사라데센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소피아 앨버레즈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소피아 앨버레즈 감독이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시리즈의 각본을 담당했던 만큼 영화는 하이틴 로맨스 특유의 판타지적이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잘 연출했습니다. 또 각양각색의 과거의 문제로부터 회피한 여러 인물들이 타인과의 협동과 케미로부터 해결책의 계기를 만드는 과정 또한 무난하게 그려져 있어 하이틴 성장 드라마로도 비춰집니다. "영화 여름밤을 달려봐 줄거리 소개" 고등학교 졸업 후 명문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오든은 학교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자신의 성격을 바꾸기 위해 이혼한 아버지와 새엄마가 있는 콜비로 향합니다. 새엄마 하이디의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오든은 함께 일하는 메기..

영화 log 2022.05.22

넷플릭스 영화 토스카나 후기 줄거리 결말 정보 스포 힐링작품

영화 토스카나는 메흐디 아바즈 감독의 작품으로 눈으로 보는 요리의 즐거움과 이탈리아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한 곳인 토스카나의 풍경을 섞어 관객들에게 1시간 30분 동안 힐링타임을 선사합니다. 또 그와 동시에 성공한 셰프가 되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온 테오가 아버지의 부고로 인해 토스카나에 머물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전개하면서 인생에 있어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언인지에 되돌아보게 만드는 잔잔한 드라마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영화 토스카나 줄거리 소개" 덴마크에서 고급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 셰프 테오는 규모가 더 큰 식당을 운영할 기회가 주어지지만 스트레스로 인해 투자자와의 미팅을 망쳐 15억 투자금을 날려버립니다. 이와중에 어머니와 이혼한 후 연락이 끊겼던 아버지의 부고 소식이 들려오고 아..

영화 log 2022.05.21

넷플릭스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 후기 다큐멘터리 범죄 영화

영화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는 N번방 사건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주범자들을 잡는 데 공로를 세운 기자와 방송 PD, 경찰, 대학생 기자단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출연해서 N번방 사건의 진행과 범죄자들을 잡게 된 일련의 과정을 알기 쉽게 풀어냅니다. 처음에 이 사건이 수면에 떠올랐을 때 대중들은 크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면서 묻혀질 뻔 했지만 방송 시사 프로그램에 소개되고 이 사건의 실체가 공개되면서 2020년 대한민국을 뒤흔들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준 희대의 사건입니다. "젊은 여성들이 N번방에 갇히게 된 이유" N번방 사건의 주요 용의자는 초기에 N번방을 운영한 갓갓과 갓갓이 사라진 후 N번방을 운영한 박사, 이렇게 2명입니다. 갓갓은 트위터로 아직 성인이 안되었거나 사회초년생 여성들에게 ..

영화 log 2022.05.20

영화 범죄도시2 후기 줄거리 결말 스포 정보 실화 돌아온 마형사

영화 범죄도시2는 이상용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1편의 가리봉동 소탕작전으로부터 4년 뒤의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전작을 연출한 강윤석 감독은 후속작에 대한 연출을 고사했고 장기인 범죄 액션 말고도 다른 장르를 연출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범죄도시2의 연출의 기회는 전작에서 조감독을 맡은 이상용 감독에게로 돌아갔습니다. 1편에서 주인공 마석도를 연기했고 또 영화에 대해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내면서 영화 성공의 중요한 역할을 했던 배우 마동석이 이번에도 영화의 제작에 참여하면서 이상용 감독을 적극적으로 도왔습니다. 전편에서 조선족으로 이루어진 왕건이파, 흑사파 조직 폭력배를 경찰이 소탕한 사건을 각색해서 만들었다면 이번 영화에서도 실화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비슷한 범죄사건을 바탕으로 영화의 스토리를 전..

영화 log 2022.05.19
반응형